약한 타격감, 특유의 찐맛 때문에 궐련형 전자담배를 꺼렸던 분이라면 주주필터(JUJU Filter)가 마음에 들 수도 있겠다. 주주필터는 담배 연기와 냄새를 제거해 주는 흡연 보조 도구다. 궐련형 전자담배처럼 전용 스틱을 사용하지 않는다. 흡입구에 실제 연초를 꽂아 쓴다.

 

흡입구 안쪽에 연초를 넣고 버튼을 누르면 담배에 불이 붙는다. 흡연은 흡입구, 배출구를 통해서 한다. 흡입구에 입을 대고 연기를 쭉 빨아들인 다음 옆에 있는 배출구로 내뱉으면 된다. 안으로 들어온 연기는 필터를 통해 정화된 뒤 빠져나간다.

주주필터는 흡연 시 발생하는 연기와 냄새를 획기적으로 줄여 준다. 담배 피운 흔적이 남지 않기에 실내에서도 담배를 피울 수 있다. 실내 흡연은 가급적 삼가는 게 좋지만, 불가피한 상황이란 게 있다. 주주필터는 이때, 타인에게 피해 주지 않고 흡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필터는 500~600개비 정도 피웠을 때 교체해 주어야 한다. 하루 0.5갑에서 1갑을 피운다고 가정하면, 교체 주기는 한 달에 한 번 정도다. 기본 구성품에 포함된 필터는 3개다.

주주필터로 마음 편히 흡연하기 위해선 한 가지는 포기해야 한다. 모양새다. 제품의 크기는 세로 9인치(22.86㎝), 가로 3.5인치(8.89㎝)다. 우람한 몸체를 양손에 쥐고 담배 피우는 모습이 꽤 우스워 보일 수 있다.

이 제품은 인디고고에서 만날 수 있다. 얼리버드가는 49달러(한화 약 5만4천원)로, 정상 가격의 반값이다. 지금 펀딩에 참여하면 2019년 8월에 받아볼 수 있다.

펀딩 참여할까? 12년 차 애연가가 진지하게 고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