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잘 나가는 캐릭터라면 단연 브라운… 아니 라이언이지. 라이언의 능력은 어디까지일까. 한남동에 위치한 힙 플레이스 카페 ‘콰르텟’이 이제 강남에도 탄생했다.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가 있는 그 공간에 말이다. 카카오프렌즈와 콰르텟, 상상만 해도 엄청난 조합이다.

 

오픈 기념으로 ‘라이언 에그번 세트’를 8천5백원에 한정 판매한다고 하여 다녀왔다. 일일 100개 한정이며 라이언의 얼굴이 찍힌 에그번과 아메리카노에 글래스와 미니 피규어까지 들어있는, 나름 혜자 구성이다.

 

10시 30분부터 판매가 시작되는데 이게 무슨 일? 9시 반에 매장에 도착했는데도 대기 인원이 한가득이다. 얼추 100명은 되지 않아 보이길래 잽싸게 줄을 섰다.

 

사람이 계속 불어나고 있다. 듣자 하니 아침 7시부터 줄을 선 사람도 있었다고 한다. 한 시간을 멍하니 기다리며 생각했다. 라이언은 참 좋겠다. 아니, 카카오는 참 좋겠다…

 

입장 시간이 가까워지자 라이언의 탈을 쓴 직원이 등장했다. 뒤뚱뒤뚱 걸으며 팔을 휘적휘적 흔드는 귀여운 모습에 주위 사람들은 ‘어머 귀여워’를 연발하며 셔터를 눌러댔다. 사람들을 따라 나도 사진을 찍으며 생각했다. 먹고 사는 건 역시 힘든 거라고.

 

드디어 입장할 차례가 되었다. 이게 뭐라고 두근두근.

 

결제하고 미리 포장까지 되어 있는 에그번과 함께 아메리카노 교환 쿠폰을 받아 들었다. 참고로 1인 1세트만 구입 가능.

 

오늘 가장 중요한 아이템인 미니 피규어도 하나 집어 든다. 가장 귀여운 놈으로 걸리게 해주세요, 소원 비는 것도 잊지 않고.

 

금방이라도 헛기침을 할 것 같은 라이언을 뒤로하고 3층 콰르텟 카페로 올라간다. 자칫하면 1, 2층에 도사리고 있는 수많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상품들의 유혹에 빠져 시간과 돈을 탕진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수많은 사람이 이미 똑같이 생긴 라이언 에그번과 아메리카노를 흡입하며 한숨 돌리고 있는 진풍경이 펼쳐졌다.

 

힙 플레이스 카페답게 다양한 종류의 빵과 음료가 눈을 사로잡았다. 먹음직스러운 빵의 향기가 코를 자극한다.

 

그런 와중에 카운터 맞은편에 있는 라이언 캐릭터 상품들이 눈에 들어왔다. 이거 한정으로 판매하는 거 아니었나……? 아니다. 글래스 컵도 팔고, 코스터도 팔고, 자석 집게도 엄연히 팔고 있는 아이템들이다. 돈만 주면 살 수 있다. 뒤통수 맞은 기분. 하지만 이왕 이렇게 된 거 미니 피규어에 희망을 걸어본다.

 

글래스 컵은 유리가 꽤 얇은 편이라서 취급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 같다. 품질로만 따지자면 좀 실망스럽다. 하지만 라이언의 얼굴이 새겨지니 굉장한 위엄이 느껴진다.

 

가챠에 도전한다. 가장 설레는 순간이다. 세트 두 개를 샀으니 두 번의 기회! 어떤 게 나올까?

 

젠장.

 

비록 똑같은 게 2개가 나왔지만 그래도 컵에 끼워 놓으니 참 귀엽다.

 

피규어의 마감 상태가 최상이라고 할 순 없지만, 아무렴 어떤가. 라이언도 귀엽고 치즈볼도 귀여운데 그걸 오물오물 먹고 있는 모습의 라이언은 얼마나 귀여운지. 저기 저 볼록하게 튀어나온 볼때기를 보라. 만지지 않고는 못 배긴다.

 

감탄하고 있는 사이, 주문이 밀렸던 커피가 드디어 나왔다. 에그 번을 꺼냈다. 미국 햄버거처럼 큼직하다. 빵까지 귀엽다.

 

에그 번에 꽂혀 있는 라이언 귀에는 카카오 미니 C 스피커 풀 패키지 당첨권이 숨어 있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3일간 매일 5명에게 주어지는 행운! 그렇지만 매우 당연한 듯이 귀 네 쪽 모두 결과는 꽝. 이로써 얻은 교훈은…… 요행을 바라지 말고 순간에 충실하여 열심히 살자.

 

그래도 라이언 에그 번의 맛이 괜찮아서 만족스러웠다. 입안 가득 풍성한 빵, 고소한 치즈와 달콤한 에그프라이, 짭짤한 베이컨의 조화. 여태껏 먹어본 에그 번 중에서 손꼽히는 에그 번이라 할 수 있겠다. 냠냠냠.

 

커피와 빵까지 모두 해치우고 사람 많은 이곳을 얼른 탈출하려는데, 함께 갔던 쏭 대리가 갑자기 촉촉해진 눈망울로 주위를 둘러보더니 무언가에 홀린 듯 카카오스토어 매장을 들쑤시기 시작했다. 캐릭터 상품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우리 쏭 대리,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 리가 있나.

 

결국 다육 식물이 들어있는 페이스 화분을 1+1으로 구매하고 만족스러운 포즈까지 취하고 있는 쏭 대리. 역시 얼리어답터 직원답다!

 

콰르텟 강남 오픈 기념으로 판매되는 라이언 에그 번 세트는 10월 21일 일요일까지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미니 피규어를 얻기 위해서는 선착순 100명 안에 들어야 하니, 라이언 덕후라면 아침 일찍 서둘러야 할 것이다.

역시 라이언의 위엄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