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onal Aeronautics and Space Administration 줄여서 NASA. 1958년에 설립된 미국의 우주 기구인데요. 정부 기관인데도 전 세계적으로 지지를 받고, 팬덤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NASA가 하는 일도 그렇지만, 영화 때문에 더더욱 익숙한 기관이죠.

NASA에서도 자신들의 인기(?)를 잘 알고 있을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올해로 설립 60주년을 맞은 NASA가 이를 기념하며 시계를 선보였습니다.

ANICORN이라는 홍콩의 시계 브랜드와 함께 만들었습니다. ANICORN의 K452 모델을 바탕으로 우주복 같은 하얀색에 NASA 로고를 연상시키는 파란색과 빨간색을 포인트로 강조했죠.

문자판이 독특한데요. 태양을 중심으로 돌고 있는 행성 운동을 형상화했습니다. 원형 디스크가 회전하면서 시간을 알려주죠.

하우징은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이며, 세라코트(Cerakote)의 특수 세라믹으로 코팅됐습니다.

스트랩에는 NASA 로고가 자수로 새겨져 있고, 안쪽에 플로리다 케네디 우주 센터의 GPS 좌표가 적혀있죠.

NASA 설립 60주년 기념 시계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단 60개 한정판으로 출시됩니다. 10월 18일 정오에 ANICORN 공식 홈페이지에서 독점 출시될 예정이죠.

For the Benefit of All라는 NASA의 모토와 달리 60개 한정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