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최근 ‘펜타 카메라가 콘셉트’인 V40 씽큐(ThinQ) 티저 영상을 공개한 바 있죠. 이번엔 특별한 카메라로 만들어낸 마법 같은 결과물을 공개했습니다. V40 씽큐로 찍은 매직포토입니다.

매직포토는 사진의 일부 영역만 지정해 동영상처럼 움직이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예컨대 바다를 배경으로 사람은 멈춰 있고 파도만 일렁이는 사진, 산 정상을 배경으로 사람은 멈춰 있고 구름만 유유히 흐르는 사진, 이런 사진을 말하죠. 감이 오지 않는다면 LG가 공개한 매직포토를 살펴보시죠.

LG V40 ThinQ 매직 포토 #1 편

[LG V40 ThinQ] 거울 속의 내가 인사를 해온다면? #LGV40ThinQ #LGV40씽큐 #LGV40 #V40ThinQ #V40씽큐 #V40#원하는움직임만 #골라서 #자유자재로 #매직포토

게시: LG전자(LG Electronics) 2018년 10월 1일 월요일

사진 속엔 한 남자가 있습니다. 무표정한 실제 모습과 달리 거울에 비친 그는 윙크를 날리고 있죠.

LG V40 ThinQ 매직 포토 #2 편

[LG V40 ThinQ]평범한 일상의 모습도 특별하게 만드는 사진 속 숨겨진 비밀을 찾아보세요. #LGV40ThinQ #LGV40씽큐 #LGV40 #V40ThinQ #V40씽큐 #V40#멈춘 #시공간속 #움직이는것들 #매직포토

게시: LG전자(LG Electronics) 2018년 10월 2일 화요일

이번엔 식당 내부입니다. 많은 사람이 메뉴판을 보며 앉아 있는 가운데 선풍기가 빠르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창문 밖으로는 나뭇잎이 바람에 흔들리고 있고요. 사진 한 장이지만, 동영상이 더해진 덕분에 생동감이 넘칩니다.

LG전자는 “현실 세계에서는 일어나지 않는 마법 같은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사진과 동영상을 융합한 새로운 기능”이라고 밝혔는데요. 그 말처럼 매직포토는 마치 영화 해리포터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한 이미지를 연출해 줍니다.

LG전자가 디자인, 기능을 하나하나 공개하며 이색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V40 씽큐의 공개일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V40 씽큐는 미국 시각으로 10월 3일, 한국에서는 10월 4일 공개 예정입니다.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 없다’는 소리가 들리지 않길 바라며 V40 씽큐의 화려한 등장을 기대해 봅니다.

해리포터가 떠오르는 건 저뿐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