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stas라는 덴마크의 풍력 발전기 제조 업체가 있습니다. 80여 개국에 6만5천대의 풍력 발전기를 설치한, 세계에서 가장 큰 풍력 발전기 제조 업체라고 하는데요. 이번에 레고에서 Vestas 풍력 발전기(10268)가 나왔습니다.

이번 Vestas 풍력 발전기는 레고 크리에이터 엑스퍼트 시리즈입니다. 작동이 가능하다는 얘긴데요. Vestsa와 공동으로 개발해 실제 풍력 발전기의 움직임을 그대로 재현한다고 합니다.

물론 바람의 힘으로 돌아가지는 않지만, 모터를 작동시키면 풍력 발전기가 돌아갑니다. 오두막 입구 좌우편의 조명에도 불이 들어오죠.

멀리서 보면 여유롭게 회전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가까이 보면 그 크기에 압도되는 실제 풍력 발전기의 느낌 그대로 레고 Vestas 풍력 발전기 역시 꽤 큼직합니다. 높이는 100cm, 폭은 72cm에 달하죠.

풍력 발전기와 오두막 외에도 2명의 인부가 포함된 Vestas 서비스 차량과 오두막에서 생활하는 여성, 강아지 피규어, 나무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 레고 Vestas 풍력 발전기는 사탕수수 기반의 식물성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레고는 앞으로 모든 브릭을 친환경 식물성 플라스틱으로 만들겠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친환경 에너지의 상징인 풍력 발전기와 잘 어울립니다.

레고 Vestas 풍력 발전기는 오는 11월 23일에 출시하며, 가격은 27만9,900원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친환경 공정으로 만든 친환경 에너지의 상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