때로는 유선충전기, 때로는 무선충전기로 모습을 바꾸는 제품은 언제나 많은 관심을 받습니다. 유선, 무선을 오가며 스마트폰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인데요. 알다시피 무선충전 중에는 스마트폰 쓰기가 참 어렵습니다.

무선충전 허브에 유선 케이블을 꽂아 쓸 수 있는 토리볼트 무선충전 허브란 제품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이보다 더 깔끔한 녀석이 세상에 나왔습니다. 띵스 하이브리드 충전기입니다.

띵스 하이브리드 충전기는 유선과 무선을 넘나들며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름도 하이브리드입니다.

생긴 건 일반적인 거치형 무선충전기 모습입니다. 무채색으로 뒤덮인 깔끔한 디자인을 가졌죠. 거치대 주위로 LED 조명도 들어옵니다.

내부에는 듀얼 코일이 붙었습니다. 두개의 코일로 스마트폰을 가로로 놓든, 세로로 놓든 잘 충전해 주죠. 충전기, 스마트폰 사이 금속물을 탐지하는 기능과 과전류 방지 기술도 녹아 있습니다. 하단엔 충전기 온도를 낮춰주는 열 배기구도 갖췄습니다.

유선 충전이 필요한 순간에는 본체에서 충전 케이블을 꺼내 쓸 수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은 본체 속에 숨어 있는데요. 아주 깔끔하게 보관되어 있죠.

사이드 커버를 열고 쓱 뽑으면 최대 80㎝ 길이의 충전 케이블이 나타납니다. 무선 충전 중에 갑자기 전화가 왔을 때, 스마트폰을 잠시 사용할 일이 생겼을 때, 스마트폰과 다른 디바이스를 동시에 충전해야 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릴케이블은 USB C타입, 라이트닝, 마이크로 5핀 케이블 중 하나를 끼워 쓸 수 있고요. 스마트폰에 맞춰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퀄컴 퀵차지 3.0 고속충전을 지원하고, Qi 고속·일반 무선충전 규격도 지원 예정입니다. Qi 규격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라면 모두 사용할 수 있죠. 출력은 유선 5V 2A, 9V 2A이고, 무선 5V 1A, 9V 1.2A입니다.

띵스 하이브리드 충전기는 현재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 중인데요. 단기간에 펀딩률 453%나 달성할 만큼 인기몰이 중이니 조금이라도 싼값에 손에 넣고 싶다면 서두르는 게 좋겠습니다. 최소 펀딩 가격은 3만9천원이며 충전기 본체, 릴케이블 1개(택1), 전원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감까진 32일이 남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