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다시피 PRODUCT(RED)는 판매금 일부를 에이즈 퇴치 관련 프로젝트에 기부하는 제품입니다. 아일랜드의 록밴드 U2의 리드 보컬, 보노(Bono)와 사회 운동가인 바비 슈라이버(Bobby Shriver)가 당시 애플의 CEO, 스티브 잡스에게 프로젝트를 제안하면서 시작됐죠.

애플에서 시작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PRODUCT(RED)는 애플에서만 나오는 건 아닙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에는 지출액의 1%가 기부되는 레드 카드가 있고, 패션 브랜드, GAP에도 판매금의 50%가 기부되는 PRODUCT(RED)가 있죠.

이번에 몽블랑에서 PRODUCT(RED)가 나왔습니다. 몽블랑 M인데요. 몽블랑 M은 흔히 세계 3대 산업 디자이너라고 불리는 마크 뉴슨(Mark Newson)이 디자인한 필기구 라인업이죠.

로듐으로 코팅된 14K 골드 닙에 루테늄 코팅 인레이를 사용했습니다. 캡과 배럴은 고급 레진 소재로 만들어졌죠.

당연히 레드 컬러입니다. 캡과 배럴 양 끝에는 하얀색 몽블랑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몽블랑 M PRODUCT(RED)는 만년필과 수성펜, 볼펜이 있으며, 가격은 만년필 77만원, 수성펜과 볼펜은 57만원입니다.

몽블랑에는 PRODUCT(RED)로 몽블랑 M PRODUCT(RED) 외에 노트와 커프링크스, 팔찌 등이 있습니다.

좋은 의미가 담겨있는 빨간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