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봇으로 유명한 스마트 청소기 기업 에코백스가 ‘Winbot X’와 함께 인공지능 무선 청소기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습니다. 무선 청소기, 로봇 청소기도 이미 많고 창문 청소기도 있지만 무선으로 창문에 붙어 유리를 닦아주는 녀석은 처음이네요.

 

 

Winbot X는 전원 케이블을 주렁주렁 달지 않고도 깔끔하게 창문을 닦아주는 무선 창문 청소 로봇입니다. 여러 종류의 창문에도 충분히 붙일 수 있고, 디테일한 4단계 클리닝 시스템을 비롯해, 몇 겹으로 쌓인 먼지도 깨끗하게 지워주는 딥 클린 모드, 또한 석션 컵과 연결되어 유리 바깥쪽까지 안전하고 깨끗하게 닦아주는 Safety Tether 기능 등 다양한 청소 능력을 갖췄습니다.

 

Winbot X 외에, 바닥 청소를 더 스마트하게 도와주는 최신 기술인 ‘에코백스 AIVI’도 선보였는데요. 고도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해서 공간과 물체 파악 등 다양한 환경을 분석해 청소해주는 솔루션입니다. 즉, 케이블, 슬리퍼, 문지방 등을 똑똑하게 피할 수 있고, 효율적인 동선을 만들어 체계적으로 청소를 할 수 있는 셈이죠.

 

 

귀찮은 청소, 바닥은 물론 창문 까지 쓱쓱 알아서 로봇이 닦아주는 세상! 정말 멋지네요. 에코백스 Winbot X의 가격은 449달러(약 50만원)이며, AIVI 기능은 디봇 900과 710에 추후 탑재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청소계의 스파이더맨…!
박세환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