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어나서 한 잔, 밥 먹고 한 잔, 나른한 오후에 한 잔. 커피 없는 하루는 상상하기 싫을 만큼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 번쯤 ‘나만의 커피를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원두와 커피 기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어떻게 만들어야 할지, 시작하기도 전에 넘어야 할 산이 너무 많죠. 그래서 소개합니다. 바리스타처럼 달인이 아니어도 나만의 커피를 쉽게 만드는 아소부 푸어오버 커피메이커입니다.

 

아소부는 평소 커피메이커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이라면 잘 알만한 캐나다의 커피메이커 브랜드입니다. 유럽 최대 커피쇼에서 베스트 뉴 프러덕트 상을 수상하고, 오프라 윈프리 매거진에서 가장 좋아하는 제품에 선정되는 것은 물론, 킥스타터에서도 성공적으로 펀딩을 마쳤습니다. ‘DRINK DIFFERENTLY! CREATIVE DRINKWARE’를 모토로 혁신적인 디자인과 개성 넘치는 제품들이 특징이죠.

 

이러한 아소부 푸어오버의 가장 큰 장점은 종이필터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핸드드립 기구는 미세한 커피가루를 걸러내기 위해 일회용 종이필터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매번 종이 필터를 준비해야 하니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었죠. 아소부 푸어오버는 스테인리스 메쉬 필터를 사용해서 종이 필터가 필요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세척하기도 매우 쉽습니다.

 

또한 추출되는 커피는 바로 하부 텀블러에 저장되어 추출이 완료되자마자 컵에 따라 마실 수도 있습니다. 하부 텀블러는 보온, 보냉 기능은 물론 최대 1L까지 저장이 가능해서 다른 용기에 커피를 따로 담아낼 필요 없이 테이크 아웃용으로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입구가 넓어 세척이 쉬운 것 역시 장점이죠. 아소부 푸어오버만 있으면 멋진 텀블러까지 가질 수 있으니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소부의 제품답게 디자인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푸어오버는 매끈한 곡선의 모래시계가 컨셉입니다. 이는 추출 시간이 중요한 핸드드립 커피의 특징을 잘 살리는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죠. 게다가 중간 밴드는 무게중심을 고려하여 손에 잡고 따르거나, 이동이 쉽도록 그립감을 높였습니다. 시각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무엇 하나 놓치지 않는 세심함이 돋보입니다.

 

평소에 커피를 좋아하셨던 분이라면 솔깃할 만한 아소부 푸어오버 커피메이커는 현재 와디즈에서 펀딩이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목표 펀딩액의 무려 1300% 돌파한 아소부 커피메이커로 손쉽게 나만의 커피를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