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참치회로 인생의 즐거움을 맛본 얼리 펀딩 성공기!

 

 

얼리 펀딩으로 함께할 아이템을 선정하는 에디터 팀의 회의 시간. 워낙 각자의 선호도가 다르고 자기 색이 분명한 사람들이 모여있어 꽤나 까다롭고 신중한 논의를 통해 선정되는데요. 그중 많은 에디터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으며 한 번에 선정된 펀딩이 있었으니, 바로 인생 참치회! 쇼핑중독 박병호 에디터의 추천으로 알게 된 이번 펀딩은 참치를 사랑하는 수많은 에디터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았습니다. 심지어 회를 입에도 못 대시는 대표님의 빠른 결재까지 더해져 (감사합니다 대표님!) 얼마 남지 않은 펀딩 기간에 맞춰 합류할 수 있었죠. 예에!

 

 

펀딩 후반에 참여하는 바람에 100개 한정으로만 제공되던 볼살은 신청하지 못하고 패밀리 버드로 진행된 3~4인 세트 2개를 신청했는데, 나중에 펀딩이 종료된 후 확인해보니 볼살 한정판 2개가 취소됐더군요. 진작 알았더라면 볼살까지 맛볼 수 있었을 텐데… 정말 아쉬웠습니다.

 

(TIP!) 간혹 펀딩 종료 전 이렇게 펀딩을 취소하는 분들이 있어 뜻밖의 기회가 생기기도 하니 좋은 리워드 조건을 놓쳤다면 수시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처음은 언제나 걱정돼

 

사실 맛있는 참치회를 먹는다는 마음에 무작정 펀딩에 참여했지만 막상 참여하고 나니 두 가지 걱정에 덜컥 겁부터 났는데요.

 

하나는, (글을 쓰고 있는 지금은 비가 내리고 많이 선선해졌지만) 펀딩을 참여하고 배송을 받을 당시 폭염으로 온 한반도가 들끓고 있던 터라 싱싱함이 생명인 회가 제대로 배송될 수 있을지 걱정이었고. 다른 하나는, 펀딩이 완료된 이후에나 배송이 시작되는 것이기에 제때 받을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이었죠. 배송은 되도록 서포터들이 원하는 날짜에 맞춰준다고 했지만 간혹 저녁 9시 즈음 배달됐다는 후기도 있어 사무실로 주문한 우리는 배송되기까지 좌불안석이었습니다.

 

 

엄청난 양의 드라이아이스 덕분에 얼리어답터 사무실엔 때아닌 안개 쇼가 열리기도…

그런데 이런 걱정이 무색할 만큼, 정확하게 우리가 신청한 날 오전 10시에 사무실 초인종이 울렸습니다.

 

“딩동~”

 

벨이 울리기가 무섭게 모두가 버선발로 뛰쳐나가 영접한 인생 참치회는 진공팩에 담긴 채 엄청난 양의 드라이아이스에 둘러싸여 조금도 녹지 않고 꽁꽁 얼어있었습니다. 한정판 기기라도 개봉하는 냥 경건한 마음으로 하나하나 살펴보며 다시 한 번 꼼꼼한 배송 상태에 안심이 됐습니다.

 

3~4인 분량(500g)이 담긴 팩.
단출해 보이지만 꼭 필요한 것만 담아 가격을 줄인 것이라고

인생 참치회와 생와사비 간장, 간단하게 초밥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초데리, 참치 손질법이 담긴 미니 팸플릿, 여분의 해동지가 함께 제공됩니다. 위의 사진은 3~4인 세트 두 개를 주문한 모습.

 

팩 하나에 이탈리아산 참다랑어의 가마도로 250g과 아카미 250g이 담겨 오는데요. 제품 하단에 제조일자와 함께 유통기한이 무려 ‘2년’이라고 표기되어있지만 신선함을 위해서는 배송 당일이나 최대 2~3일 안에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고 합니다. 과연 맛있는 참치를 2년이나 그대로 방치해두는 사람이 있을까요?

 

 

 

오늘만 기다렸다! 인생의 맛을 느낄 시간!

그렇습니다. 기다릴 시간이 없어요. 오늘만 기다렸는걸요! 곧바로 잔칫상을 차려봅니다.

 

서서히 드러나는 아름다운 참느님의 빛깔

참치는 냉동된 상태로 배송이 되고 항시 냉동 보관해야 하기에 먹기 직전 해동 단계를 거쳐야 하는데요. 참치의 맛은 해동이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중요하지만, 이미 손질되어 있는 참치는 진공팩을 뜯지 않은 상태에서 미지근한 물에 약 5분 정도 담갔다가 냉장실에서 약 1시간 정도 숙성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끝나죠. 이때 담가두는 물은 차가운 느낌만 없는 일반 물이면 되며, 절대 뜨거워서는 안 됩니다.

 

해동이 끝나니 참치 특유의 붉은 살이 아름답게 반짝입니다. 접시에 옮겨 담으며 문득 함께 제공된 초데리로 시선이 향하고, 그냥 회로만 먹기는 아쉬워 (무리하게) 초밥에 도전해봅니다.

 

미스 초밥왕을 꿈꾸며… (…)

밥에 초데리를 적당량 넣어 섞어준 뒤 조물조물(?) 빚어내고 그 위에 와사비 작은 덩어리와 인생 참치회 한 조각만 얹어주면 끝! 직접 만들어 더욱 맛있는, 세상에 둘도 없는 인생 초밥이 완성됩니다. 원래 기름이 많아 조금 느끼하기도 하고 비린 맛도 나는 참치가 부담스러울 때 이렇게 초밥으로 만들어 먹으면 훨씬 맛있게 즐길 수 있죠.

 

 

그렇게 완성된 푸짐한 한 상! 참치 전문점에서 이 부위를 이만큼의 양으로 맛보려면 수 십만 원에 달한다는 이야기를 나누며 다 같이 흡입을 시작했습니다.

 

 

흔하지 않은 것. 여기에 비싸기까지 한 것이 가장 맛있는 법
이때만큼은 그 누구보다 조용하고 신속하다.

 

그때 홀연히 등장하신 마케팅팀 부장님. 몰타를 비롯해 세계 곳곳의 참치를 맛보러 다니셨을 정도로 진정한 참치 미식가이신 부장님께서 몇 점을 맛보시고는 좋은 참치에 가성비도 좋은 편이지만 인생 참치의 맛까지는 아니라며 아쉬워 하셨습니다. 그리고 해동을 조금 덜 해야 비리지 않고 초밥은 밥의 양이 더 적어야 참치의 맛을 더 잘 느낄 수 있다고 조언을 해주셨죠. 역시나 처음 만들어보는 초밥은 어렵네요.

 

나중에 살펴보니 실제로 부장님의 의견과 비슷한 후기가 인생 참치회 펀딩 페이지에 올라오기도 했는데요. 참알못(참치를 알지 못하는 사람)인 우리들은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 없어지는 인생 참치회에 반해 그저 쉴 새 없이 젓가락질을 하며 정말 맛있게 먹어치웠습니다.

 

 

얼마나 좋은 참치일까?

그렇게 우리의 입에서 사라져간 참치는 참치 중에서도 단연 으뜸으로 꼽히는 참다랑어(혼마구로)입니다. 당연히 그만큼 가격도 비싸기에 참치 전문점이나 다양한 음식점에서는 이보다 저렴한 가다랑어, 황다랑어, 눈다랑어 등을 사용하기도 하죠. 또한, 같은 참치라도 부위에 따라 맛과 가격이 천차만별로 달라지는데 이번 펀딩에 제공된 가마도로아카미는 그중에서도 최고급 부위로 손꼽히는 부위입니다. 즉, 가장 좋은 참치의 가장 좋은 부위!

 

 

가마도로는 아가미 뒤쪽에 있는 살로, 소고기 살치살 같은 비주얼을 가지고 있으며 지방이 섬세하게 퍼져있어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리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참치 전체 살 중 1%도 되지 않아 더욱 귀하고요. 지방이 많아 고소하기도 하고 뛰어난 풍미를 가지고 있기도 하지만 느끼해서 많이 먹지 못한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그렇기에 비교적 지방이 적어 부드러우면서도 담백한 아카미(적신)와 번갈아 가며 먹을 수 있도록 반반씩 조합을 했다고 합니다. 아카미(적신)는 척추를 감싸는 등 쪽의 붉은 속살입니다.

 

 

이렇게 고급 부위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었던 건 태평양에서 잡힌 참치가 한국에 오는 과정에서 거치는 수많은 유통사들을 줄이고 도매회사와 직접 협업을 한 덕분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회와 소스 외의 불필요한 요소는 모두 제거해 단가를 더욱 낮췄죠.

 

 

 

제대로 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하는 농부대첩의 노력

 

이번 인생 참치회를 선보인 농부대첩은 크라우드 펀딩에서 볼 수 없던 다양한 먹거리들을 선보이고 있는 곳입니다. 이미 쥐포, 생와사비, 멜론, 벌집 등을 잇따라 성공시키며 이름을 알리고 있죠. 현재는 태국에서 직접 들여오는 생 두리안도 진행하고 있는데, 아쉽게도 워낙 호불호가 강한 식품이기에 펀딩에 성공하기는 힘들어 보이지만 이런 시도들을 통해 국내의 먹거리 문화를 바꾸려는 그들의 노력에는 힘찬 응원을 보냅니다. 덕분에 많은 분들이 이렇게 편하게 참다랑어의 맛을 보게 됐으니까요.

 

 

어허! 그 젓가락 안 치워?

인생 참치회, 성공적!

얼리어답터 크루들이 치열하게 맛본 인생 참치회 크라우드 펀딩은 가히 성공적이었습니다. 가장 걱정스러웠던 크라우드 펀딩이었지만 가장 성공적으로 마무리됐죠. 누구나 주문할 수 있고, 1~2일 만에 빠르게 받는 인터넷 쇼핑몰에 익숙해진 우리에게 긴 기다림은 현기증을 유발하기도 하지만, 오히려 정해진 수량과 일정에 맞춰 진행할 수 있다는 크라우드 펀딩의 특징 덕분에 더욱 안정적인 수급이 가능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인생 참치회의 반가운 소식

인생 참치회는 얼리어답터에서 참여했던 2차 앵콜 펀딩에 이어 9월 11일까지 3차 앵콜 펀딩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귀하고 맛있기로 소문난 배꼽살이 추가된 구성도 있으므로 인생의 즐거운 맛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참고해보세요. 참치에는 비타민, 칼슘, 셀레늄, 아미노산, 철분, 오메가3 등 몸에 좋다는 각종 영양소도 듬뿍 들어있으니 건강과 미용도 덤으로 챙겨보시고요.

 

그럼, 얼리어답터는 또 다른 맛을 찾아 돌아오겠습니다! 냠냠~

 

 

 

맛있는 것을 먹을 때만큼 행복할 때가 또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