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에 Digit Number Pad라는 제품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Four Seasons 키보드로 유명한 lofree의 새로운 제품이었는데요. 소개한지 약 3개월 만에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했습니다.

 

Digit Number Pad에서 Digit Calculator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보시다시피 Digit Calculator는 계산기죠. 그냥 계산기는 아닙니다. 최초의 레트로 기계식 계산기입니다.

 

동글동글한 키캡과 또렷한 원색 또는 화사한 파스텔톤이 Four Seasons 키보드를 연상시킵니다.

 

전반적인 디자인 역시 Four Seasons 키보드와 유사한데요. 1960년대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lofree의 시그니처 스타일이죠.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한 것도 Four Seasons 키보드와 동일합니다. 게이트론(Gateron)의 스위치죠.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기계식 스위치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기계식 스위치의 소리 자체가 생산성을 자극하는 듯 하네요.

 

디스플레이 부분은 잘 보이도록 6도 기울어지게 디자인했습니다. 요즘 보기 드물게 AAA 건전지를 사용했죠. 최대 500시간 지속된다고 하네요.

 

계산기를 자주 사용하지 않아도 갖고 싶은 lofree의 Digit Calculator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 8월 15일에 펀딩을 시작했는데요. 이미 목표액의 20배 이상을 달성하며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소 펀딩 비용은 HK$ 228(약 3만3,000원)입니다.

뭔가 자꾸만 계산하고 싶어질 것만 같은 계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