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맥북이나 아이맥을 사용하고 있다면 책상 위에 매직 키보드가 놓여져 있을 겁니다. 사실 맥 유저에게는 키보드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좁은 편이죠. 번쩍번쩍거리고 딸깍딸깍거리는 화려한 기계식 키보드가 넘쳐나지만 맥 전용 키보드는 없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물론 맥북이나 아이맥 앞에 매직 키보드가 아닌 다른 키보드를 놓는 건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도 있죠.

 

Vinpok이란 곳에서 선보인 Taptek이라는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매직 키보드처럼 보이는 만큼 맥북과 아이맥에 잘 어울리는 기계식 키보드라고 할 수 있죠.

 

디자인만 매직 키보드를 닮은 게 아닙니다. 키 배열 역시 매직 키보드와 동일하죠. 맥북과 아이맥에 가장 잘 어울리는 기계식 키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치곤 굉장히 슬림한데요. 로우 프로파일 디자인으로 키스트로크가 16mm죠. 스위치는 자체 설계했다고 하는데요. 체리 스위치와 유사한 키감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10가지 백라이트 모드를 지원하는 RGB LE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맥은 물론 윈도우 PC나 안드로이드에도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죠.

 

안타까운 건 아직 구체적인 출시일과 가격이 공개되지 않은 겁니다. 맥에 잘 어울리는 기계식 키보드는 좀 더 기다려야겠네요.

맥 유저도 번쩍번쩍 딸깍딸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