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저라면 사진 정리도 또 하나의 일이라는 것에 공감하실 겁니다. 용량은 부족하고, 그렇다고 매번 아이튠즈를 사용하자니 복잡하고 번거롭죠.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유저에게 단비 같은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클라우드나 아이튠즈 없이도 아이폰에 있는 데이터를 쉽게 백업해주는 외장 메모리, 큐비입니다.

 

우선 정말 편리합니다. 큐비 앱 다운로드 후, 충전 어댑터에 큐비를 꽂고 아이폰과 연결만 해주면 됩니다. 충전과 동시에 자동으로 데이터가 백업되기 시작하죠. 사진뿐만 아니라 영상이나 문서까지 모두 중복 없이 업로드가 된다고 하니,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한 것만큼이나 반가운 소식입니다.

 

이미 데이터 정리를 생활화한 분이라도 해도 유료의 늪을 피해 가기는 힘들 겁니다. 아이클라우드뿐만 아니라 사진 정리 어플조차 유료인 세상이니까요. 그런데 큐비는 마이크로 SD카드만 있으면 무료입니다. SD카드는 512GB까지 지원한다고 하니 거의 외장하드 급이라고 할 수 있죠.

 

아무리 성능이 좋아도 가지고 다니기 어렵다면 말짱 도루묵인데요. 하지만 큐비는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라서 들고 다니기에 전혀 부담이 없습니다. 메모리 관리만 잘해준다면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 백업이 가능하죠.

 

더 놀라운 사실은 큐비는 애플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아이폰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유저들은 충성도가 높기로 유명한 만큼 이 점도 꽤 솔깃할 겁니다. 데이터가 손상됐을 때를 대비하여 원클릭 복원 기능까지 제공한다고 하니 큐비 하나만 있으면 이제 데이터 관리 걱정은 없겠죠.

 

큐비는 현재 와디즈에서 펀딩이 활발히 진행 중입니다. 아이폰 유저들의 백업 스트레스를 없애줄 큐비에 지금 펀딩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