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가 순식간에 날아가는 아찔한 경험, 한번쯤은 있을 겁니다. 만약 중요한 파일이 잔뜩 들어 있던 외장하드였다면 어떨까요? 상상만으로도 눈앞이 캄캄해집니다. 매번 ‘백업해둬야지’ 생각하면서도 이게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죠. 그래서 소개합니다. 소중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해주는 ADATA 러기드 외장하드입니다.

 

러기드 외장하드는 야외에서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을 만큼 강합니다. 외부의 실리콘 소재가 마치 놀이공원의 범퍼카처럼 충격을 흡수해주기 때문이죠. 덕분에 보호케이스 없이도 손에서 잘 미끄러지지 않을 뿐만 아니라 떨어뜨리거나 부딪혀도 안심할 수 있습니다.

 

외장하드를 사용해봤다면 알 텐데요. 작은 충격에도 데이터가 생각보다 쉽게 파손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러기드에는 충격을 감지하는 전용 센서가 있어서 위험을 스스로 판단하고 이에 맞춰 작동하죠. 매순간 안전 상태까지 표시해줘서 외장하드에 무슨 문제가 생겼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안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러기드만의 암호화 프로그램, 하드투고 덕분입니다. 하드투고는 중요한 데이터가 무단으로 사용되지 않도록 비밀번호를 통해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그래서 어떤 상황에서도 데이터가 망가질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든든한 장수처럼 데이터를 보호해 줄 테니까요.

 

더 놀라운 사실이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기능을 담고도 슬림하고, 세련됐다는 것이죠. 평소 러기드한 디자인을 좋아하신 분들이었다면 눈이 번쩍 뜨일 것입니다. 이쯤되면 러기드를 외장하드의 정석이라고 불러야겠습니다.

 

러기드 외장하드는 현재 와디즈에서 목표 펀딩액의 1000%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야외 활동을 자주 하시거나, 더 튼튼한 외장하드가 필요하셨던 분들이라면 이번 펀딩에 참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