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H-80이라는 레이저 거리 측정기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양방향 측정이 가능한 레이저 거리 측정기였죠.
오늘 소개하는 제품도 레이저 거리 측정기입니다. PARA라는 제품인데요. PARA 역시 VH-80처럼 양방향으로 레이저를 쏴서 거리를 측정합니다. 하지만 레이저를 쏘는 각도가 조금 다르죠.
PARA는 피타고라스 공식을 이용합니다.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두 방향으로 레이저를 쏜 후, 레이저가 도달하는 두 지점의 거리를 알아서 계산해줍니다. a²+b²=c²를 계산할 필요는 없죠.
사용하기에 따라서 다른 레이저 측정기, 어쩌면 VH-80보다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거리를 측정할 위치에 갈 필요 없이 그 자리에서 PARA를 작동하기만 하면 되죠.
각도를 180도로 펴면 VH-80처럼 됩니다. 거리를 측정할 끝에서 끝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가운데 부분에 PARA를 위치하면 되죠.
PARA를 사용하는 두 번째 방법은 휠을 이용하는 겁니다. 거리를 측정할 부분에 휠을 대고 굴리면 거리를 알려주죠. 굳이 레이저로 거리를 측정할 필요가 없거나 곡선처럼 레이저로 거리를 측정하는 게 불가능하다면 휠을 이용하면 됩니다.
블루투스을 지원해 측정한 거리는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 있죠.
PARA는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소 펀딩 비용은 179달러(약 20만2,000원). 40일 남은 현재 목표액의 3배 정도를 달성한 상태입니다.

레이저 거리 측정기도 점점 진화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