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H-80이라는 레이저 거리 측정기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양방향 측정이 가능한 레이저 거리 측정기였죠.

 

오늘 소개하는 제품도 레이저 거리 측정기입니다. PARA라는 제품인데요. PARA 역시 VH-80처럼 양방향으로 레이저를 쏴서 거리를 측정합니다. 하지만 레이저를 쏘는 각도가 조금 다르죠.

 

PARA는 피타고라스 공식을 이용합니다.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두 방향으로 레이저를 쏜 후, 레이저가 도달하는 두 지점의 거리를 알아서 계산해줍니다. a²+b²=c²를 계산할 필요는 없죠.

 

사용하기에 따라서 다른 레이저 측정기, 어쩌면 VH-80보다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거리를 측정할 위치에 갈 필요 없이 그 자리에서 PARA를 작동하기만 하면 되죠.

 

각도를 180도로 펴면 VH-80처럼 됩니다. 거리를 측정할 끝에서 끝으로 이동할 필요 없이 가운데 부분에 PARA를 위치하면 되죠.

 

PARA를 사용하는 두 번째 방법은 휠을 이용하는 겁니다. 거리를 측정할 부분에 휠을 대고 굴리면 거리를 알려주죠. 굳이 레이저로 거리를 측정할 필요가 없거나 곡선처럼 레이저로 거리를 측정하는 게 불가능하다면 휠을 이용하면 됩니다.

 

블루투스을 지원해 측정한 거리는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 있죠.

 

PARA는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소 펀딩 비용은 179달러(약 20만2,000원). 40일 남은 현재 목표액의 3배 정도를 달성한 상태입니다.

레이저 거리 측정기도 점점 진화하고 있습니다.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