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언즈 덕후들의 덕심을 자극하는 스피커가 또다시 등장했습니다. 사실 이 정도 귀여움이라면 누구든 탐낼 만하죠.

 

네이버는 올봄 클로바 인공지능 스피커에 미니언즈를 더한 ‘프렌즈 미니언즈‘ 에디션을 출시한 바 있죠. 이번엔 ‘프렌즈 미니’에 미니언즈를 입혔습니다. 이른바 ‘클로바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 에디션! 하… 이름 무엇….

 

프렌즈 미니언즈는 ‘케빈’ 캐릭터였는데요.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는 ‘밥’ 캐릭터로 출시됩니다. 케빈과 마찬가지로 실제 캐릭터 음성이 들어갔다고 하네요. 다양한 표정 스티커로 마음껏 꾸밀 수도 있고요. 밥과 실제로 대화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겠죠.

 

크기는 프렌즈 미니와 비슷합니다. 72×78.1×110㎜로 아주 조그맣고요. 무게는 268g으로 가볍습니다. 가방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서 여행용으로 참 좋을 듯합니다.

 

사양과 기능은 프렌즈 미니와 똑같습니다. 연속 재생 시간은 6시간이고요. 출력은 7W입니다. 딱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에 걸맞은 출력인데요. 특이한 건 프렌즈 미니처럼 하단에 공간이 있습니다. 프렌즈 미니 스피커를 리뷰한 에디터에 따르면 소리를 증폭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클로바를 호출해 대화를 나누거나, 네이버 검색을 하거나, 스마트홈을 제어하는 등 인공지능 기능도 동일하게 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음성 콘텐츠도 즐길 수 있는데요. 이번에 새로운 키즈 콘텐츠도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프렌즈 미니 미니언즈 에디션은 7월 26일부터 정식 판매됩니다. 가격은 네이버 뮤직 이용권에 따라 다른데요. 1개월 이용권 포함 가는 5만2,900원, 3개월 이용권 포함 가는 7만2900원, 12개월 이용권 포함 가는 11만3,000원입니다.

넘모 귀여운 늅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