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키보드는 곧 기계식 키보드라고 마치 공식처럼 되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에서 게이밍 키보드라고 내세우며 다양한 기계식 카보드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게임밖에 모르는 바보, 레이저(Razer)가 새로운 기계식 키보드를 선보였습니다.

 

이름은 Huntsman. 사냥꾼이라는 이름이 게이밍 키보드에 잘 어울립니다. 키보드는 게이머의 무기니까요.

 

레이저의 Huntsman은 기존 게이밍 키보드, 기존 기계식 키보드와 다릅니다. 광학 기계식(Opto-Mechanical) 키보드라고 하는데요. 기계식 스위치 내부에 광학 센서가 있습니다.

 

기계적인 장치의 접촉에 의해 작동되는 일반적인 기계식 스위치와 달리 레이저가 새롭게 선보인 광학 기계식 스위치는 빛을 차단하는 원리에 의해 작동합니다.

 

기계식 스위치는 평균 2mm 이상 눌러야 작동하는 반면 광학 기계식 스위치는 1.5mm만 눌러도 작동하죠. 덕분에 30% 가량 빠른 입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키 스트로크 내구성은 최대 1억 번으로 기계식 스위치의 2배에 달하죠.

 

키 압력은 45g으로 가벼운 편인데요. 스태빌라이저 바와 결합된 새로운 구조로 키 캡 어디를 눌러도 제대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최대 10키를 동시에 입력할 수 있죠.

 

Huntsman Elite 모델의 경우 숫자키 위쪽에 미디어 전용 버튼이 있습니다. 가장자리에는 디지털 다이얼이 있어 볼륨이나 밝기를 직관적으로 조절할 수 있죠.

 

또한 Huntsman Elite 모델에는 전용 손목 받침대도 있습니다. 마그네틱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자석의 힘으로 결합하나 봅니다.

 

레이저의 제품답게 LED 효과인 레이저 크로마(Razer Chroma)를 지원합니다. Huntsman Elite 모델은 38군데 영역 외에도 4면에 컬러 효과를 줄 수 있죠. 손목 받침대에도 LE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키보드를 바꾼다고 게임을 더 잘하는 건 아니지만, 게임을 즐긴다면 가지고 싶은 레이저의 새로운 광학 기계식 키보드, Huntsman의 가격은 149.99달러(약 16만8,000원), Huntsman Elite는 199.99달러(22만4,000원)입니다.

무기가 좋으면 사냥에서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