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nch Tool Pen Mini라는 제품을 리뷰한 적이 있습니다. 펜인 듯하지만 사실 공구인 제품이죠. 샤오미가 만든 Wowstick 1fs라는 전동 드라이버를 소개한 적도 있습니다. 역시 펜 모양의 공구죠.

 

Mininch Tool Pen Mini나 Wowstick 1fs와 같은 공구는 많이 나와있습니다. 공통점이라면 당연히 펜처럼 생겼다는 것, 그리고 진짜 펜이 아니라는 것이죠.

 

Alt Pen은 다릅니다. 펜처럼 생긴 공구면서 진짜 펜처럼 쓸 수도 있죠.

 

펜 타입 공구는 펜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마치 볼펜 심을 끼우듯 드라이버 비트를 교체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죠.

 

Alt Pen 역시 그렇습니다. 십자, 일자, 육각별, 오각별 등 총 8종의 드라이버 비트를 교체할 수 있죠.

 

여기에 볼펜 심도 끼울 수 있습니다. 표준 D1 사이즈 미니 볼펜 심을 사용합니다.

 

뒤쪽에 4개의 드라이버 비트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드라이버 비트가 부딪히는 소리를 내지 않죠.

 

알루미늄 또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로 만들어진 Alt Pen은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제 10일 남았는데요. 목표액은 막 달성한 상태입니다.

 

크라우드 펀딩: 킥스타터
최소 펀딩 비용: 55달러 (약 6만1,000원)
배송 예정: 2018년 12월
펜처럼 사용하는 공구, 공구와 함께하는 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