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Reality라는 곳에서 선보인 EARTH. 이름 그대로 지구 모형입니다. 꽤나 실감나게 만들어진 것 같은데요.

 

EARTH는 단순히 잘 만들어진 지구 모형이 아닙니다. 모형 이상의 모형이죠. 스마트폰 앱을 통해 AR과 AI까지 지원하는 모형입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EARTH를 보면 AR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종 동식물을 비롯해 지리, 환경, 대기 등에 대해 현재는 물론 과거의 정보까지 알 수 있죠.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LUIS 기반의 Gaea라는 음성 인식 기술을 지원합니다. Hey Gaea!라고 불러 지구에 관련된 내용을 질문할 수 있습니다. 훌륭한 교육용 모형이죠.

 

물론 모형 자체도 굉장히 정밀합니다. 3D 프린터를 통해 1:106,300,000 스케일로 만들어졌는데요. 0.05mm 이하의 정밀함을 갖추고 있죠. 해상도는 4000dpi, 인쇄 오류는 0.025mm에 불과합니다.

 

컬러링은 친환경 페인트로 수작업으로 진행됩니다. 마치 위성 사진을 보는 듯한 모습이죠. 지름은 12cm, 무게는 1.4kg입니다.

 

교육용으로 좋고 장식용으로도 좋은 EARTH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시간만에 목표액을 달성했다고 하는데요. 37일 남은 현재 목표액의 3배 가까이 달성한 상태입니다.

 

크라우드 펀딩: 킥스타터
최소 펀딩 비용: 199달러 (약 21만5,000원)
배송 예정: 2018년 11월

지구를 스마트하게 보는 방법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