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쯤, Nope이라는 제품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정확히는 Nope 2.0. 두 번째 Nope이라는 의미죠. 바로 노트북 웹캠을 가리는 제품입니다. 해킹으로 인한 사생활 침해를 방지하는 제품이죠.

 

Nope Sound라는 제품도 나왔습니다. 사운드가 포함된 것으로 보아 어떤 제품인지 짐작이 가는데요. 이번에는 노트북 마이크를 가리는 제품이죠.

 

Nope 2.0을 소개할 때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가 올린 사진을 함께 소개했었는데요. 책상 위에 놓인 맥북프로를 보면 페이스타임 카메라와 오디오 잭에 테이프를 붙여놓은 걸 볼 수 있었죠.

 

물론 테이프나 포스트잇으로 가리는 건 세련된 방법이 아니겠죠. 이럴 때 Nope 2.0과 Nope Sound를 사용하면 됩니다.

 

Nope Sound는 Nope 2.0처럼 단순하게 가리는 용도는 아닙니다. Nope Sound를 꽂으면 노트북이 외부 마이크가 꽂혀있다고 인식해서 내장 마이크가 꺼지게 되죠.

 

노트북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꽂아놔도 두께가 얇아 위화감이 없고 거추장스럽지도 않죠.

 

노트북에 꽂아놔도 되지만 열쇠고리처럼 되어 있어 휴대할 수도 있습니다.

 

해킹에 대비하는 액세서리, 웹캠을 가리는 Nope 2.0에 이은 Nope Sound의 가격은 21.99달러입니다.

 

웹캠도 마이크도 스마트하게 가릴 수 있습니다.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