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와 곤충은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물론 스타워즈에 등장하는 몇몇 캐릭터가 곤충을 연상시키기는 하지만요. 스타워즈와 곤충을 접목한 일러스트 작품이 있습니다.

 

Richard Wilkinson라는 영국의 작가가 선보인 Arthropoda Iconicus 시리즈입니다. 스타워즈 캐릭터를 곤충으로 표현한 작품이죠. 스타워즈 마니아면서 곤충 애호가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스타워즈 마니아의 눈에는 이 작품이 어떻게 보일지 궁금하네요.

 

Arthropoda Iconicus 시리즈는 총 10종. 그중 Volatus Trimotoria입니다. 까만색이긴 하지만 생김새가 말벌처럼 보이는데요. 바로 다스베이더입니다.

 

Equitem Tempestus 역시 말벌. 스타트루퍼입니다. 하얀색에 검은 반점으로 짐작할 수 있죠.

 

Roboduobus Deoduobus은 딱 봐도 R2-D2네요.

 

Potocio Potapoetapolitus는 R2-D2의 단짝, C-3PO입니다.

 

이외에도 Chaetebarbatus Bonamicii는 츄바카, Dominus Magister는 요다입니다. 이름으로 대략 짐작할 수도 있죠.

 

모든 작품은 A4 용지 크기로 나왔습니다. 좀 더 큰 사이즈였으면 징그러울 수도 있었겠네요. 가격은 50파운드(약 7만2,000원)입니다. Richard Wilkinson는 스타워즈에 이어 마블이나 포켓몬을 바탕으로 한 작업을 계획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마블 슈퍼히어로를 곤충으로 어떻게 표현할지 기대됩니다.

왜 하필 곤충일까요…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