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로 만든 스피커를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Master & Dynamic의 MA770이라는 스피커가 있었고요. Utopia라는 곳에서 만든 Titan이라는 스피커도 있었죠.

 

새로운 콘크리트 스피커를 소개합니다. Gravelli Bespoke Audio란 곳에서 선보인 Virtuoso라는 스피커입니다. MA770이나 Titan과 달리 Virtuoso는 한 쌍으로 구성되었죠.

 

역시 콘크리트 특유의 거친 질감이 느껴집니다. 스피커지만 인테리어 소품의 역할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죠.

 

물론 Virtuoso는 스피커 본연의 역할도 충실합니다. 전면에 네오디뮴 자석을 사용한 4.5인치 풀레인지 BMR 드라이버가 있고, 측면에는 5인치 베이스 드라이버와 7인치 패시브 라디에이터가 있습니다. DSP와 DAC을 내장한 2x100W 앰프를 탑재했죠.

 

묵직한 콘크리트 재질 덕분에 공명 현상이 없고 사운드를 왜곡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여기에 여러 진동 흡수 재질까지 사용했습니다.

 

Virtuoso는 체코 프라하에서 수작업으로 만들어집니다. 콘크리트에 컬러를 입혀 3가지 종류로 나왔죠. 출시 가격은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Gravelli Bespoke Audio에 이메일로 문의하면 알려준다고 합니다.

콘크리트를 잘 살린 디자인, 콘크리트를 닮은 사운드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