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같은 인생을 사는 건 우리 모두의 바람이지요. 현실이 영화 같지 않다면 영화처럼 찍어나 봅시다.

 

모멘트(Moment)의 1.33x 아나모픽 렌즈(Anamorphic lens)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2.40:1 비율의 시네마스코프 영상으로 만들어주는 렌즈입니다. 조그마한 사각 렌즈를 스마트폰에 물리기만 하면 시원시원한 영상을 뽑아낼 수 있죠.

 

아나모픽은 제품 이름이 아니라 렌즈 종류 중 하나입니다. 촬영 시 좌우를 압축해 필름에 기록하는 렌즈가 바로 아나모픽입니다. 출력할 땐 다시 아나모픽 렌즈를 이용해 압축했던 이미지를 좌우로 길게 늘여 스네마스코프를 구현하지요. 이런 영상을 만드는 데는 상당한 비용이 들지만, 모멘트는 119.99달러라는 나름대로(?) 합리적인 값으로 영화 같은 영상을 얻을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영상의 좌우를 압축해서 이미지 센서에 기록하고, 다시 좌우로 길게 늘려 출력해야 하기에 별도 앱을 사용해야 합니다. Filmic Pro 앱이나 추후 출시될 전용 앱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에 끼우려면 전용 케이스가 필요한데요. 모멘트에서 판매 중입니다. 보조 배터리가 달린 것과 배터리가 없는 것, 두 종류가 있습니다.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아이폰6~X, 구글 픽셀 시리즈, 갤럭시 노트8과 갤럭시S8~9입니다.

 

1.33x 아나모픽 렌즈는 최근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했습니다.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기회는 놓쳤지만, 정가보다 싼 값에 사전 주문을 받고 있긴 합니다. 배송 예정일은 2018년 10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