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 다소 애매모호하죠. 시계는 원래 시간을 알려주는 도구니까요. 하지만 이 시계는 조금 다릅니다. 현재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가 아니기 때문이죠.

 

Time Since Launch라는 시계입니다. 얼마 전에 소개했던 기념일을 알려주는 시계, Anniversary Clock과 유사한 시계인데요. 특정한 날로부터 경과한 시간을 알려줍니다.

 

Anniversary Clock이 아날로그였다면, Time Since Launch는 디지털입니다. 앞쪽 6자리는 경과한 날, 뒤쪽 6자리는 시간과 분, 초를 표시해주죠. 최대 999,999일, 무려 2739년 이상을 카운트할 수 있죠.

 

물론 2739년이나 카운트를 할 일은 거의 없을 겁니다. 하지만 결혼한지 얼마나 지났는지, 연인과 사귄 지 며칠이나 지났는지, 아이가 태어난 지 얼마나 됐는지 또는 회사를 설립한지 몇 년이나 지났는지 등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에 좋겠죠.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고리를 분리하면 카운트를 시작하죠. 그렇다면 Time Since Launch가 2739년 동안 존재할 수 있을까요? Time Since Launch는 알루미늄과 스테인리스 스틸, 붕규산 유리)로 만들어졌습니다.

 

Time Since Launch는 AA 사이즈 건전지 2개로 작동하는데요. 당연히 2739년 동안 지속되지는 않습니다. 약 20년 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백업 커패시터가 있어 배터리를 교체해도 카운트 기록이 삭제되지 않죠.

 

Time Since Launch는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8일 남았는데요. 목표액은 달성한 상태입니다.

 

크라우드 펀딩: 킥스타터
최소 펀딩 비용: 150달러 (약 16만2,000원)
배송 예정: 2019년 1월
장식적인 효과가 부족해 보입니다.

얼리어답터's pick


얼리어답터가 직접 사용하고, 추천하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