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손에 쥐고 있는 스마트폰에 몇 개의 앱이 깔려있나요? 자주 사용하는 앱은 몇 개 되지 않지만 설치된 앱은 수십 개에 이를 겁니다. 가끔은 이런 앱들에 지칠 때가 있죠. 예전 피처폰 시절이 그리워질 때도 있습니다.

 

BllocZero 18이라는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Focused on Simplicity. 단순함에 초점을 맞춘 스마트폰이죠.

 

얼마 전에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기능만 담고 있는 Light Phone 2를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BllocZero 18은 Light Phone 2만큼은 아니지만 충분히 단순한 스마트폰입니다. 최소한의 스마트폰이죠.

 

BllocZero 18의 가장 큰 특징은 앞서 얘기한 단순함. 꼭 필요한 기능과 앱만 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8.1을 바탕으로 만든 Blloc OS로 구동되는데요. 모든 앱을 하나의 타임 라인으로 통합해 스마트폰 확인 자체를 단순하게 할 수 있죠.

 

설치된 앱은 페이스북, 날씨, 우버, 왓츠앱, 구글맵, 스포티파이 등입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원하는 앱을 설치할 수도 있지만 다양성보다는 단순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디자인부터 반듯반듯한 게 굉장히 솔직한데요. 기본적으로 흑백으로 화면이 표시된다고 합니다. 배터리 소모를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함인데요. 컬러로 전환할 수도 있기는 합니다. 5.5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죠. 명암비는 1000:1, 화면 밀도는 421ppi입니다.

 

뒷면에는 지문 인식 센서와 카메라가 있습니다. 카메라는 1300만 화소. 4K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면 카메라는 없죠. 미디어텍 헬리오 P23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4GB 램, 64GB 저장공간을 탑재했으며, 배터리는 3100mAh입니다.

 

단순함에 초첨을 맟춘 BllocZero 18는 오는 가을에 출시할 예정이며, 현재 예약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가격은 359유로(약 45만7,000원). 구입 후 1년간 파손, 고장, 분실 등으로부터 자체 보상을 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복잡한 스마트폰에 길들여지지는 않았을까요?

얼리어답터's pick


얼리어답터가 직접 사용하고, 추천하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