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는 물론 북미에서도 흥행 기록을 세우고 있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가 뒤늦게 중국에 상륙했습니다. 개봉이 늦은 만큼 중국은 마지막 주요 시장인데요. 역시 엄청난 기록을 세웠습니다. 개봉 10일 남짓 만에 중국 개봉 헐리우드 영화 역대 4위를 기록 중이죠.

 

전세계적으로 마블 콜라보 아이템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 원플러스(OnePuls)가 원플러스6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에디션을 선보였습니다. 원플러스6는 원플러스가 최근 출시한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이죠.

 

원플러스는 국내에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중국의 스마트폰 제조사인데요. 오포(OPPO)의 부사장이 세운 기업으로, 기술적으로 오포의 자회사입니다. 오포는 그 BBK가 아닌 중국의 BBK 일렉트로닉스라는 회사의 자회사죠.

 

원플러스6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에디션과 기존 원플러스6의 차이는 뒤태에 있습니다. 기본적인 디자인은 기존 원플러스6와 동일한데요. 뒷면이 카본 패턴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금색 어벤져스 로고도 있습니다. 우측면의 버튼도 금색으로 되어있죠.

 

케이스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커다란 아이언맨 헬멧이 박혀있습니다. 슈퍼히어로를 형상화한 마블 콜라보 아이템의 경우 상징적인 컬러를 드러내는데요. 원플러스6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에디션 전용 케이스의 경우 그냥 까만색입니다.

 

아이언맨의 상징인 빨간색과 금색이어도 괜찮았을 것 같은데요. 까만색도 그런대로 세련되어 보입니다. 케이스 외에 캡틴 아메리카 방패가 새겨진 것으로 보이는 아이템이 있는데요. 어떤 용도인지는 파악되지 않습니다.

 

스펙은 기존 원플러스6와 동일합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45 옥타코어 프로세서를 비롯해 8GB 램, 256GB 저장공간을 탑재했으며, 디스플레이는 2280×1080 해상도의 6.28인치 AMOLED, 배터리는 3300mAh입니다. 카메라는 전면 1600만 화소 카메라와 후면 2000만 화소/1600만 화소죠.

 

원플러스6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에디션의 정확한 출시 시기는 미정인데요. 영화가 잘 나가고 있을 때 빨리 출시하는 게 좋을 듯 하네요. 가격은 4199위안(약 71만3,000원)으로 기존 원플러스6 동일 스펙 3999위안(약 67만9,000원)과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

영화에 PPL로 나오지 않아서 더 괜찮아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