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봄, 후지필름은 인스탁스 스퀘어 SQ10(Instax Square SQ10)을 출시했습니다. 기존과 달리 인스탁스 SQ10은 62x62mm 정사각형 사진을 촬영하는 즉석 카메라였죠.

 

인스탁스 스퀘어 SQ10는 정사각형 포맷 외에도 하이브리드 기능을 갖추기도 했습니다. 즉석 카메라라면 사진을 촬영하면 바로 인화되었지만, 인스탁스 스퀘어 SQ10은 사진 촬영 후 인화할 사진을 선택할 수 있었죠. 아날로그적인 즉석 카메라지만 디지털한 매력까지 지니고 있었습니다.

 

후지필름에서 새로운 정사각형 포맷의 즉석 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이름은 후속 모델다운 인스탁스 스퀘어 SQ6.

 

인스탁스 스퀘어 SQ6는 인스탁스 스퀘어 SQ10의 하이브리드 기능을 덜어냈습니다. 일반적인 즉석 카메라처럼 사진을 촬영하면 바로 인화되는 방식이죠. 당연히 디스플레이도 없습니다.

 

다소 둥글둥글하던 인스탁스 스퀘어 SQ10과 달리 인스탁스 스퀘어 SQ6은 모서리에 각이 살아있습니다. 덕분에 인스타그램 아이콘처럼 보이죠.

 

사용하는 필름은 필름 사이즈 72×85.6mm, 이미지 사이즈 62x62mm로 동일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나 보던 사진을 아날로그의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인스타그램과 인스탁스와 스펠링이 거의 비슷하네요.

 

3가지 컬러의 플래시 캡을 씌워서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 인스타그램의 필터 효과를 보는 듯 하네요.

 

이외에도 자동 노출 제어를 비롯해 매크로 모드, 풍경 모드, 2중 노출 모드 등의 소소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인스탁스 스퀘어 SQ6는 오는 5월 25일에 출시할 예정이며 가격은 130달러(약 14만원)입니다. 인스탁스 스퀘어 SQ10의 절반 수준이죠.

아날로그로 즐기는 인스타그램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