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위한 최고의 키보드가 나왔습니다. 엄지, 검지손가락 두 개를 나란히 붙여놓은 것 만한 키보드로 완벽한 단어를 쳐 넣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할까요? 동영상을 보는 게 가장 빠를 겁니다.

미국 웨이툴즈(Waytools)가 만든 텍스트블레이드(TextBlade)는 아주 작은 키보드입니다. 얼마나 작냐고요? 길이x폭x두께가 104×30.6×11.3mm에 불과합니다. 손으로 쥘 수 있는 크기죠. 하지만 웨이툴즈는 텍스트블레이드로 완벽한 타이핑이 가능하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일반 키보드 수준으로 단어를 정확히 쳐 넣을 수 있고, 키감까지 전달하면서요.

The-TextBlade-–-Eight-Key-QWERTY-Keyboard-6

비결은 멀티터치 기능입니다. 키 하나로 최대 6가지 알파벳을 칠 수 있습니다. 웨이툴즈는 이 멀티터치 기능을 소프트웨어로 구현했다고 하는데요. 정확한 방법은 소개하지 않고 있네요.

textblade-800x469

어쨌든 멀티터치 기능으로 인해 키 개수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스페이스 바를 포함한 전체 키 수는 9개에 불과하지만, 70개 이상의 문자를 타이핑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키감도 살렸습니다. 키 배열이 일반적인 키보드와 비슷하고, 누르면 상하로 2mm를 왕복하거든요.

waytools-textblade-keyboard-designboom03

수납도 간편합니다. 3조각으로 구성된 키보드는 자석을 이용해 작게 포갤 수 있습니다. 접으면 일회용 라이터보다 조금 큰 정도입니다. 타이핑 할 때에도 키보드 3조각이 흩어지지 않도록 자력을 이용해 찰싹 달라붙게 만듭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는 블루투스로 연결하고요. iOS와 웬만한 안드로이드 버전은 모두 지원합니다. 배터리를 한 번 가득 충전하면 1달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볼수록 마음에 듭니다.

텍스트블레이드는 출시 전으로, 현재 예약판매 중입니다. 가격은 지금 구입하면 99달러(약 11만 원)입니다. 정식 출시 가격도 같을 지는 모르겠습니다.

 

참고 링크 : 웨이툴즈

구매하기-미스터쿤-06

김현준
자동차, 특히 재미있는 자동차를 사랑합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