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co_01

얼마전, 구글이 ‘구글 글래스’ 사업부를 독립시키고,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시작했는데요. 경쟁자가 나타났습니다. 기능상의 경쟁자가 아니라 패션 경쟁자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안경 옆에 포장 초밥용 튜브 같은 게 달려 있는 게 보일 겁니다. 구글 글래스를 능가하는 엄청난 디자인의 제품은 안경에 끼워 사용하는 소형캠입니다. 제품 이름은 게코(Geco)입니다. 게코의 뜻은 도마뱀붙이라는 파충류를 부르는 스페인어로, 영어 게코(Gecko)와 같은 뜻이라네요. 차라리 도마뱀 모형을 붙이는 게 훨씬 아름다웠을 것 같네요.

게코는 크기 60x12x30mm, 무게 20g에 불과한 소형 캠코더입니다. 안경에 달고 사용해도 부담 없을 정도죠.  1080p 30프레임 동영상과 720p 60프레임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안경 다리에 끼워서 사용하는 만큼 액션캠 대용으로 사용할 순 없을 것 같고요. 동영상 리뷰 등 정적인 용도로 사용하기 적당할 것 같습니다.

geco_02

어떤 안경에 끼워도 황당한 모습입니다.
크기가 작은 만큼 사용 시간의 압박이 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300mAh고요. 720p 동영상 촬영 시 1시간, 1080p 동영상 촬영 시에는 45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메모리 규격은 마이크로 SD 입니다. 현재 게코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가격은 미정입니다. 가볍고 간편한 캠코더를 찾고 계시면서, 패션에 아무런 관심이 없다면 기억해 둘 만한 제품입니다.

 

참고 링크 : 게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