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먹지 마세요, 방석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자동차 용품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 우람한 자태를 뽐내는 황소 심벌의 불스원이 조금 의외의 제품과 함께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오래 앉아 있어도 편안한 자세를 만들어주는 밸런스온 골반 시트입니다.

 

시작은 오랜 시간 앉아서 운전하는 운전자의 불편이었습니다. 좁은 차 안에서 오랫동안 앉아서 운전하는 운전자의 자세를 바르게 잡아줄 수 있는 방석을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었죠. 불스원 연구소에서 무려 3년간의 연구를 거쳐 만들어진 에어셀 베타젤을 이용해 밸런스 시트가 탄생했습니다.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제품답게 운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았죠.

 

제품이 입소문을 타다 보니 사용자의 폭은 점점 넓어졌습니다. 운전자에서 회사원과 학생에게까지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이들에게 널리 퍼져 나갔죠. 물론 건강한 피드백도 돌아왔습니다. 편한 방석뿐만 아니라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게 골반을 잡아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으면 좋겠다는 것이었습니다. 불스원은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밸런스 시트의 업그레이드 버전, 밸런스온 골반 시트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그 동안 밸런스 시트의 아늑함을 누려왔던 고객을 실망시킬 수 없기에 밸런스온 골반 시트는 더욱 제대로 만들어져야 했습니다. 때문에 한국표준과학연구원과 협업하여 인체 공학 데이터와 자문을 통해 한국인의 체형에 최적화하여 디자인을 설계했습니다. 이후 수십 차례의 3D 시뮬레이션과 검증을 거쳐 현재 개발 단계인 골반 시트와 룸바 쿠션이 만들어졌습니다.

 

밸런스온 시트가 여타 골반 시트와 다른 점은 바로 소재에 있습니다. ‘꿈의 신소재’라 불리는 에어셀 베타젤은 에어 펌핑 작용과 압력 분산 효과를 동시에 뽐내며 뛰어난 통기성과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여기에 특허받은 2중 허니콤 기술이 더해져 미세한 진동까지 흡수하는 우수한 복원력이 더해졌습니다. 사실 이런 휘황찬란한 기술은 말로 설명해선 잘 와닿지 않습니다. 실제로도 ‘꿈의 신소재’처럼 느껴질 것인지는 직접 경험해봐야 확인할 수 있겠죠.

 

제품을 먼저 경험해보기 힘든 펀딩의 특성상 우리가 기댈 수 있는 것은 앞선 사용자의 후기뿐입니다. 밸런스 시트를 사용해본 임산부와 수험생은 약 90% 이상이 ‘매우 만족’ 했다고 합니다. 저마다의 신체 구조가 다른 이상, 모두를 만족시키기는 힘들 텐데 이 정도의 수치라면 꽤나 믿음이 갑니다.

 

믿음이 간 건 저 뿐만이 아닌 듯합니다. 벌써 300명이 넘는 서포터가 불스원의 밸런스온 골반 시트 펀딩에 참여했습니다. 앉은 자세가 영 불편하고, 오른쪽 몸과 왼쪽 몸의 느낌이 다르다고 느껴지는 분이라면 밸런스온 시트로 바른 자세를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와디즈
와디즈는 국내 최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입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하는 그날을 꿈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