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적인 락 밴드, 너바나(Nirvana)의 전설이 된 보컬, 커트 코베인(Kurt Cobain)의 기타가 경매에 등장했습니다.

 

경매에 등장한 기타는 Aria Pro II Cardinal 시리즈. 커트 코베인이 1990년 9월 22일 시애틀의 Motorsports International Garage Show에서 연주에 사용했던 기타입니다.

 

커트 코베인은 마지막 노래에 앞서 Aria Pro II로 기타를 교체했는데요. 노래가 끝나고 기타를 거의 완전히 부숴버립니다. 너바나의 공연 장면을 봤다면 커트 코베인이 기타를 부숴버리는 모습을 자주 봤을 겁니다.

 

위 영상에서 기타가 어떻게 부숴지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재밌게도 부숴진 기타를 서로 가져가려는 모습도 등장합니다. 기타는 공연에서 보안을 담당했던 Richard Newland라는 사람의 손으로 가게 됐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경매에 등장했습니다.

 

기타는 보시다시피 바디만 달랑 남아있습니다. 그것도 온전하지 않죠. 흔적이 남아있는 넥 부분에는 밴드 이름인 NIRVANA라고 새겨져 있는데요. 커트 코베인이 새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커트 코베인이 부숴버린 기타의 현재 입찰가는 3만2,500달러(약 3500만원), 예상 낙찰가는 4만~6만달러(약 4,300만원~6,465만원)입니다.

Never mind!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