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컨셉의 스마트폰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있습니다. 게임 밖에 모르는 레이저(Razer)가 레이저 폰(Razer Phone)이라는 단순한 이름의 게이밍 스마트폰을 선보인 적이 있고요. 최근에는 샤오미의 자회사, 블랙 샤크(Black Shark)가 샤크(Shark)라는 게이밍 스마트폰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중국 ZTE의 하위 브랜드 누비아(Nubia)에서 새로운 게이밍 스마트폰을 선보였습니다. 이름은 레드 매직(Red Magic).

 

디자인은 게이밍 스마트폰다운 모습입니다. 뒷면에 4개의 효과를 선택할 수 있는 1600만 컬러 표현이 가능한 LED가 있습니다. 배터리를 소모시키는 요소이기도 하겠지만 멋지게 보이긴 하네요.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는데요. 프로세서와 배터리 수명, 온도 등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게이밍 스마트폰답게 냉각 신경을 쓴 모습인데요. 프로세서에 그래파이트(흑연) 레이어를 추가해 발열 해소에 도움이 되도록 했습니다. 또한 뒷면을 볼록하게 디자인한 것도 발열 해소를 위해 표면적을 넓힌 거라고 하네요. 뒷면의 모서리에 냉각 포트가 있기도 합니다.

 

실제로 아이폰X와 갤럭시S9 플러스보다 발열 해소 능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레드 매직은 다른 게이밍 스마트폰도 갖추고 있는 게임 부스트 버튼이 있습니다. 게임 부스트 버튼을 누르면 모든 성능을 게임에 우선적으로 맞추고, 알림이나 네트워크 등 게임에 방해가 되는 요소를 제한하기도 합니다.

 

게이밍 스마트폰이라면 디스플레이도 중요할 텐데요. 레드 매직은 1080×2160해상도의 6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인치당 픽셀수는 403ppi, 밝기는 500cd/m2, 명암비는 1500:1입니다.

 

이외에도 DTS 코덱을 지원하고 DAC을 내장해 게임을 실감나는 사운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3,800mAh. 펜타스톰(Arena of Valor)이라는 게임을 최대 7시간 플레이 할 수 있다고 하네요.

 

레드 매직은 지난 4월 19일에 공개됐는데요. 공개할 때부터 인디고고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할 거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진행 중이죠. 24일 남은 현재, 목표액은 달성한 상태입니다.

 

 

크라우드 펀딩 : 인디고고
최소 펀딩 비용: 399달러 (약 43만원)
배송 예정: 2018년 7월
게이밍 컨셉의 스마트폰이 또 등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