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종이컵에 담긴 커피는 빨리 미지근해집니다. 머그잔이라면 조금 길게 유지되는데요. 그렇다고 전혀 식지 않는 건 아닙니다.

 

언제 마시더라도 항상 따뜻한 커피를 원한다면 이 머그컵을 장만하면 어떨까요? 온도를 유지해주는 머그컵, Coomug입니다.

 

사실 Coomug처럼 온도를 유지해주는 머그컵은 이전에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Ember 머그컵으로 세계 최초의 온도 조절 머그컵이었습니다.

 

Coomug와 Ember 머그컵의 결정적인 차이는 충전기입니다. 두 머그컵 모두 무선 충전기를 사용해야 온도를 유지할 수 있는데요. Ember 머그컵은 전용 충전기를 사용하지만, Coomug는 Qi 호환 무선 충전기라면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Coomug는 세계 최초의 Qi 호환 온도 조절 머그컵이죠.

 

물론 Qi Cooster라는 전용 충전기가 있기는 합니다. 딱 맞아 떨어지는 모습을 원한다면 Qi Cooster를 사용하는 게 좋겠지만 굳이 그럴 필요가 없는 게 Coomug의 장점이죠.

 

온도는 30도에서 80도 사이. 참고로 커피는 60도에서 65사이의 온도일 때 가장 맛이 좋다고 합니다. Coomug에 LED 디스플레이가 있어 온도를 표시해주죠.

 

Coomug는 304 등급의 스테인리스 스틸을 사용했으며, 외부는 BPA Free PP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Coomug는 현재 인디고고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5일 남았는데요. 아직 모금된 액수는 저조한 편입니다.

 

크라우드 펀딩: 인디고고
최소 펀딩 비용: 65달러 (약 7만원)
배송 예정: 2018년 8월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스마트폰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머그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