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자는 주변 비흡연자에게 많은 피해를 주게 됩니다. 냄새도 냄새지만, 눈에 보이는 연기가 좀 더 직접적인 피해를 주고 있는데요. 특히 흡연 공간에서 공장 굴뚝마냥 뿜어져 나오는 연기는 비흡연자에게는 극혐이죠.

 

흡연 공간에 이런 재떨이가 있다면 어떨까요? THANKO에서 선보인 ちょっと 吸っ トレイ, 그러니까 A Little Sucking Tray입니다. 직역에 의역을 더하면 좀 빨아(도 되는…) 재떨이 정도 되겠네요.

 

이 재떨이가 있으면 이름 그대로 담배를 눈치 볼 필요 없이 빨아도 됩니다. 단순히 재만 털어내는 재떨이가 아니라 공기청정기가 결합되어 있기 때문이죠.

 

중앙과 측면에서 담배 연기를 빨아들이고, 정화한 공기를 뒤쪽으로 배출하는 방식이죠. 입에서 내뿜는 연기만 조심하면 됩니다.

 

재떨이를 분리할 수 있어 관리도 간편합니다. 내부에는 교체용 필터가 있는데요. 헤비 스모커가 사용한다면 필터를 자주 교체해야 할 듯 합니다.

 

8000mAh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별도의 전원을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최대 30시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실내는 물론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죠.

 

얼마나 효과적일지는 몰라도 그냥 재떨이보다는 비흡연자에게 피해를 주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격은 9,800엔(약 9만6,000원)입니다.

흡연 전에는 주변을 살필 필요가 있습니다.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