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중 산소는 약 21%를 차지합니다. 하지만 환기를 자주 시키지 않는 실내, 사무실 같은 공간에서는 17%까지 떨어질 수 있죠.

 

공기 중 산소가 부족하다는 건 쉽게 넘길 일이 아닙니다. 일단 집중력이나 기억력 등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두뇌 활동이 증가되어 두뇌에 에너지 공급이 필요합니다. 이때 산소가 필요하죠. 공기 중 산소가 부족해지면 두뇌 활동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지금 사무실에서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고 있는 이유도 이런 이유 때문일 수도 있죠. 또한 산소가 부족해지면 스트레스도 심해질 수 있습니다.

 

산소 발생기가 설치된 독서실이나 PC방을 본적이 있을 겁니다. 사무실 말고도 두뇌 활동이 필요한 곳인데요. 사무실에서 자주 환기를 시킬 수 없다면, 현실적으로 산소 발생기를 설치할 수 없다면 이런 아이템의 도움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휴대용 산소 발생기, INBair O2입니다.

 

INBair O2는 헤드셋과 본체로 구성되는데요. 본체에서 40% 농축 산소를 분당 2리터를 뿜어냅니다. 사무실 내 산소가 17%로 떨어지더라도 INBair O2를 착용하고 있으면 괜찮습니다. 업무에 집중하지 못할 이유도, 스트레스 받을 이유도 없을 수 있죠.

 

본체와 튜브로 연결된 헤드셋에는 마우스 피스가 있습니다. 편한 위치로 조절할 수 있어 평소대로 자연스럽게 호흡만 하면 됩니다.

 

INBair O2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전원 연결이 필요합니다. AC 전원이나 차량용 시거잭, USB 배터리 등을 연결하면 되죠.

 

INBair O2 본체를 가방에 넣는 전용 가방까지 있으니 언제 어디서나 맑은 공기로 호흡할 수 있습니다.

 

 

사무실 책상에 앉아 고민할 때보다 상쾌한 곳에서 산책을 할 때 아이디어가 나오는 이유는 산소 때문일 수 있습니다. 또 공기 중 미세먼지가 많이 섞여있는 요즘, INBair O2가 공기 청정기 역할도 가능할 것 같기도 하네요.

 

INBair O2는 인디고고에서 크라우드 펀딩 중입니다. 23일 남았는데요. 목표액의 2배 이상을 달성한 상태입니다.

 

크라우드 펀딩: 인디고고
최소 펀딩 비용: 455달러 (약 49만원)
배송 예정: 2018년 7월
그런데 과연 산소가 부족해서 업무에 집중하지 못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