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단말기에서 독서만 하는 시대는 이제 끝날 것 같습니다. 크레마(Crema)에서 새로운 전자책 단말기를 출시하는데요. 전자책 단말기지만 스타일러스 펜까지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이름은 크레마 엑스퍼트(Expert). 크레마 전용 와콤 스타일러스 펜은 물론 기존 와콤 스타일러스 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전식 터치를 지원하는 플레서블 패널이라 스타일러스 펜을 사용할 수 있죠.

 

전자책 단말기 본연의 기능으로 독서를 하면서 간단한 메모나 스케치가 가능하다는 게 크레마 엑스퍼트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외의 스펙을 살펴보자면, 당연히 e-잉크 디스플레이며, 크기는 10.3인치. 해상도는 1404×1827(227ppi)입니다.

 

CPU는 프리스케일 i.MX6 Sololite 1GHz, 메모리는 1GB입니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4.4죠. Wi-Fi를 지원하기는 하는데요. 필기 지원이 된다고 하더라도 태블릿처럼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쉽게도 SD 카드 슬롯이 빠져있고, 프론트 라이트도 빠졌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독서나 메모하는 게 불편할 수도 있겠네요. 다행히 열린 서재 기능은 그대로입니다. 다른 서점의 책도 볼 수 있죠.

 

크레마 엑스퍼트 이후로 전자책 단말기가 스타일러스 펜을 지원하게 될까요? 부디 가격은 올라가지 않기를 바랍니다. 크레마 엑스퍼트는 오는 4월 20일 이후 약 40만원 중반대로 예약 판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자책 단말기도 점점 화려해지고 있습니다. 성능이… 가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