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은 물론 사무실에서, 또는 개인이 휴대하면서 사용하는 전자 제품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제품의 수와 달리 대부분 전기에 대한 지식은 거의 없는 편이죠. 물론 문제가 발생한다면 AS 센터에 들고 가는 게 속 편하지만, 거기까지 들고 가는 것 자체가 또 다른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자 제품에 생긴 문제를 파악하기 위한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는 멀티 미터가 있습니다. 빨갛고 까만 테스트 봉을 접점에 대고 전압이나 저항을 측정할 수 있는 도구죠. 사용 방법이 어렵지는 않지만 전기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다면 이마저도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Vion 역시 멀티 미터인데요. 기존 멀티 미터와는 차원이 다른 스마트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우선 Vion은 기존 멀티 미터의 본체 부분 없이 테스트 봉으로만 구성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 멀티 미터도 크기가 큰 건 아니지만 Vion이 보관이나 휴대가 훨씬 간편하죠.

 

사용에 있어서도 Vion은 스마트합니다. 기존 멀티 미터는 측정하기 앞서 기능을 선택해야 하지만 Vion은 그럴 필요 없이, 그냥 테스트 봉만 갖다 대기만 하면 됩니다.

 

측정한 전압이나 저항은 스마트폰에 바로 표시됩니다. 음성으로 알려주기도 하죠. 테스트 봉에 내장된 LED 컬러로 상태를 파악할 수 있기도 합니다.

 

또한 기존 멀티 미터는 접점을 벗어나는 경우 멀티 미터 회로가 손상될 우려가 있는데요 Vion은 본체가 따로 없기 때문에 사용에 부담도 덜합니다.

 

Vion은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8일 남은 현재 목표액의 9배 이상을 모금하는 데 성공했죠.

 

크라우드 펀딩: 킥스타터
최소 펀딩 비용: 50달러 (약 5만3,000원)
배송 예정: 2018년 6월
문송할 필요가 없는 멀티 미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