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quet Droz라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스위스의 명품 시계 브랜드인데요. Jaquet Droz는 다른 기계식 시계와 달리 시계 안에 기계식으로 움직이는 인형, 오토마타(Automata)를 적용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Jaquet Droz의 The Bird Minute Repeater라는 시계입니다. 9시 방향의 레버를 당기면 작은 시계 안에 새들이 움직이죠. 어미 새가 아기 새에게 먹이를 주고, 날개를 퍼덕이기도 하며, 알이 부화하기도 합니다.

 

손목 시계 내부에 정교한 기계 장치를 구현한 Jaquet Droz에서 자동 사인 머신을 선보였습니다. 역시나 정교합니다. 손목 시계 안에 오토마타를 집어넣는 기술력이 그대로 반영되었죠. 크기가 그리 크지도 않습니다. 총 585개의 부품으로 만들어졌죠.

 

측면에서 펜을 꺼내서 기계 팔에 끼운 후 레버를 누르면 신기하리만치 자동으로 움직이며 미리 설정된 사인을 슥슥 합니다. 물론 손으로 직접 하는 것보다 빠르진 않지만 감탄이 나올 만큼 보는 즐거움이 있죠.

 

4자리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사인이란 게 신중하게 해야 되니까요.

 

Jaquet Droz의 자동 사인 머신은 2014년부터 4년 동안 개발해온 제품으로 Jaquet Droz의 280주년 기념일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참고로 앞서 얘기했던 The Bird Minute Repeater의 경우 5억원이 넘는 시계였습니다.

서명을 하는 가장 비싼 방법

얼리어답터's pick


얼리어답터가 직접 사용하고, 추천하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