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 무선 이어폰이 완전 대세인 요즘입니다. 얼리어답터에서도 다양한 완전 무선 이어폰을 소개했었는데요. 직접 들어보고 사용해본 제품 중에서 자브라 엘리트 스포츠는 특히 추천할만한 제품이었죠.

 

자브라에서 새로운 완전 무선 이어폰을 출시했습니다. 이름은 엘리트 65t(Elite 65t). 추후 자브라가 다른 완전 무선 이어폰 시리즈를 만들지 모르겠지만, 일단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엘리트 스포츠를 기반으로 만든 제품이죠.

 

엘리트 스포츠에서 스포츠 관련 기능은 제외하고 음악과 통화 품질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보이는데요. 완벽한 완전 무선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부분을 개선했다고 합니다. 디자인도 날렵해졌습니다. 엘리트 스포츠의 경우 다소 묵직해 보이긴 했었죠.

 

엘리트 65t의 가장 큰 특징은 아마존의 인공지능 비서, 알렉사를 탑재한 점입니다. 알렉사를 통해 음악 재생부터 뉴스 청취, 날씨 확인, 스마트 디바이스 제어 등을 요청할 수 있죠. 시리와 구글 어시스턴트 등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엘리트 스포츠의 장점 중 하나는 연결 안정성이었는데요. 엘리트 65t 역시 안정적인 연결 성능이 기대됩니다. 최신 규격인 블루투스 5를 지원하죠.

 

자브라 사운드+(Jabra Sound+) 앱에서 원하는 대로 이퀄라이저를 설정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4개 마이크와 최적화된 사운드 챔버로 통화 시 주변 소음을 감쇄시키기도 합니다.

 

배터리 시간은 5시간. 전용 케이스로 사용 시간을 10시간 추가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엘리트 스포츠 수준은 아니지만 IP55 등급의 방수방진 지원하죠.

 

자브라의 새로운 완전 무선 이어폰, 엘리트 65t의 가격은 23만9,000원입니다.

엘리트 스포츠보다 더 많은 인기가 예상됩니다.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