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컨텐츠는 Oral-B 제공으로 얼리어답터에서 제작하였습니다.”

 

잇몸에는 부드럽게, 플라그에는 강력하게!
자랑하고 싶은 전동 칫솔 오랄비 지니어스 9000 리뷰

 

이가 나던 순간부터 지금까지 우리가 매일 빠지지 않고 하는 것, 이른바 평생 해온 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 건 바로 양치일겁니다. 어떤 일이든 몇 달 몇 년을 한결같이 해온다면 그 분야에 전문가가 되기 마련인데, 이상하게 양치질만큼은 아직도 제대로 하기가 참 어려운 것 같네요.

 

얼마 전 TV에서 방송된 모닝와이드 ‘닥터 오의 진료실’이라는 프로그램에서는 플라그가 치아에 미치는 악영향은 물론, 그냥 방치할 경우 세균이 혈관 속으로 침투해 심근경색, 치매, 암, 당뇨 등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무서운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사실 그동안은 그냥 하루도 거르지 않고 칫솔질만 하면 되는 것이겠거니 했는데, 제 생각이 잘못됐다는 걸 일깨워줬죠.

 

 

구강 관리의 최우선은 플라그 제거

특히 이 날 방송에서는 구강관리의 최우선이자 기본이 되는 플라그 제거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는데요, 플라그는 입속에 살고 있는 무수한 세균이 음식물 찌꺼기와 만나 치아 표면이나 혀, 잇몸 등에 끈적거리는 막을 만든 것을 말합니다. 문제는 이 플라그를 제대로 제거하지 않으면 플라그 속 세균들이 독소를 생성해 치아 주변의 조직을 파괴하고 다양한 치주 질환을 일으키는 것이죠, 플라그는 칫솔질 등의 물리적인 방법을 통해 제거할 수 있는 반면, 플라그가 오래돼 딱딱한 치석으로 변하면 더 이상 칫솔질만으로는 제거할 수 없는 상태가 되므로 미리미리 플라그를 제거하는 것이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한 첫걸음인 셈입니다.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플라그를 제거해주는 전동 칫솔

플라그는 계속해서 만들어지기에 한 번 양치를 했다고 해서 안심해서는 안됩니다. 전문가들은 플라그를 제거하기 위한 양치질 방법으로 회전법과 바스법을 권하는데요, 손목의 회전을 이용해 잇몸에서부터 치아 쪽으로 쓸어내듯 닦아내는 회전법과 앞, 뒤 방향으로 가볍게 흔들며 치아 하나하나를 마사지한다는 느낌으로 닦아내는 바스법 모두 잇몸 마사지 효과와 더불어 플라그 제거 효과까지 탁월하죠. 하지만 이를 제대로 지키기가 쉽지 않고 더구나 일반 칫솔로는 입안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내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나온 대안은 전동 칫솔! 1954년, 손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없어 양치질이 힘든 장애인과 환자들을 위해 스위스에서 처음 개발되었던 것이 전동 칫솔인 만큼, 간단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일반 칫솔로 닦을 때보다 플라그 제거 효과는 두 배 이상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오랄비 전동 칫솔은 상하좌우로 진동과 회전을 동시에 구현하는 3D 입체 세정을 지원하는데 바로 이 방법이 회전법과 바스법에 해당합니다.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양치법을 그대로 적용해 일반 칫솔 대비 99.8%까지 플라그를 제거해주는 것이죠.

 

이렇게 플라그 제거 효과가 탁월한 이유는 오랄비 전동 칫솔이 진동 회전식이기 때문인데요, 일반적으로 전동 칫솔은 모터가 칫솔모를 상하로 진동시키고 좌우로 회전시키는 진동 회전식과 모터가 칫솔모 사이에 미세한 공기방울을 만들어 닦는 음파 방식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음파 방식은 부드럽긴 하지만 세정력이 떨어질 수밖에 없어 물리적인 방법으로 제거해야 하는 플라그에는 강한 세정력을 보여주는 진동 회전식 전동 칫솔이 적합하죠. 오랄비 전동 칫솔은 무려 분당 48,000회의 상하 진동과 10,500회의 좌우 회전 속도를 자랑한다고 하니, 양치 후 뽀드득 소리가 날 것처럼 개운한 이유가 있네요.

 

나만의 똑똑한 치아 주치의, 오랄비 지니어스 9000

기존의 오랄비 지니어스 9000이 블랙과 화이트의 깔끔한 멋이 강조된 제품이었다면, 이번에 새로이 출시된 로즈 골드 에디션은 영롱한 로즈 골드 색상이 포인트가 되어 고급스러우면서 아름다운 매력을 뽐내는 제품입니다. 양치를 할 때마다 남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들어 사무실에도 매번 들고 가서 사용하는데 역시나 인기 만점입니다. 시선을 끄는 컬러는 물론, 양치하는 모습을 꼼꼼히 체크하며 조언해주는 기능과 다양한 방법으로 양치질을 재미있는 시간으로 바꿔주는 모습까지 모두의 부러움을 사 자꾸만 어깨를 으쓱하게 만들어주는 저만의 똑똑한 치아 주치의입니다.

 

오랄비 전동 칫솔과 찰떡궁합, 새로운 초미세모 (EB60)의 등장!

일반적으로 잇몸이 약한 사람들은 잇몸이 더 상할까 걱정이 되어 전동 칫솔 쓰기를 꺼려 하는데요, 하지만 사실 잇몸이 상하는 것은 너무 힘을 줘서 무리하게 칫솔질을 하거나 잘못된 방법으로 칫솔질을 하기 때문이라고 하죠.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양치질을 하면서 자기도 모르게 힘을 주어 닦으며, 잇몸이 약해지거나 이가 시린 증상도 대부분 이 때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오랄비 전동 칫솔에는 3중 압력 센서가 있어 필요 이상의 압력이 가해지면 칫솔모의 작동이 멈추면서 진동과 불빛으로 알림을 줍니다. 만약 사용 중 이런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면 평소 힘을 주어 칫솔질을 했다는 증거! 오랄비 전동 칫솔을 사용한 이후로는 절대 잇몸이나 치아가 상할 정도로 힘을 줄 일이 없네요.

 

또한, 오랄비는 잇몸 건강을 개선해줄 새로운 전동 칫솔모인 초미세모 EB60을 출시했는데요. 초미세모는 테두리 부분의 칫솔모 끝이 6배나 더 가늘어져 잇몸 선을 따라 부드럽게 세정하면서 잇몸을 마사지해주고 가운데 부분의 일반모가 일반 칫솔보다 3배 이상 더 강력하게 플라그를 제거해줘 잇몸 건강과 세정력을 한 번에 해결한 제품입니다. 잇몸케어와 플라그 제거를 동시에 잡은 셈이죠.

 

기본적으로 오랄비 지니어스 9000 로즈 골드 패키지에는 이 초미세모가 함께 제공되기에 따로 장만할 필요도 없습니다. 저도 한번 초미세모를 사용해본 이후로는 부드럽게 닦이는 그 느낌에 반해 쭉 초미세모만 사용하게 되네요. 잇몸이 약해지기 쉬운 임산부나 치아교정 중인 분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제품인데요, 실제로 미국치과의사협회 (ADA)에서 일반 칫솔과 오랄비 초미세모의 효능을 분석한 결과 잇몸 붓기도 감소하고 잇몸 출혈 부위와 치주 질환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니 평소 잇몸이 약해 고민이셨던 분들이라면 초미세모로 꾸준히 관리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싶네요.

 

왼쪽부터 순서대로 크로스액션, 초미세모, 플로스액션

‘초미세모 (EB60)’ 외에도 보다 강력하게 플라그를 제거하고 세정하는 ‘크로스액션 (EB50)’과 치아 사이사이의 플라그 제거 기능이 탁월한 ‘플로스액션 (EB25)’ 또한 패키지로 제공되니 치아의 상태나 원하는 세정 방법에 따라 선택해서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랄비 지니어스 9000의 특징

사실 지니어스 9000 로즈 골드는 기존 블랙, 화이트 제품과 기능은 동일하고 새로운 컬러만 추가된 것이기에 예전에 소개해드렸던 리뷰를 참고하시면 더욱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는데요, 자랑하고 싶은 주요 특징들만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양치하는 모습을 꼼꼼히 지켜보는 모션센서

매일매일 오랄비 전동 칫솔로 양치하는 시간은 오랄비 구강전문가와 만나는 시간입니다. 오랄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블루투스로 연결하기만 하면 끝! 양치할 때마다 스마트폰 거치대를 이용해 눈높이에 스마트폰을 부착해놓고 양치를 시작하면 모션 센서를 통해 입안 곳곳을 골고루 칫솔질하는지 알아서 체크해줍니다.

 

누구나 양치를 하다 보면 더 많이 닦는 부분과 덜 닦는 부분이 있게 마련이라고 하는데요, 오랄비 모션 센서는 입안을 6개의 구간으로 나눠 정확하게 어느 부분을 칫솔질하고 있는지 보여주고 덜 닦인 부분은 끝까지 닦을 수 있게 독려합니다. 점수로 나의 양치 실력까지 평가해주니 100점을 받기 위해 매일매일 열심히 양치를 하다 보면 어느 새 건강하고 깨끗한 치아는 덤으로 따라올 겁니다.

 

이 특별한 모션 센서 기능 덕분에 할 수 있는 것은 더욱 다양합니다. 그중 추천하고 싶은 것은 평소 나의 양치질 습관을 체크해볼 수 있는 ‘칫솔질 도전’ 모드! 평소대로 닦아 보면, 어느 곳에 칫솔질을 소홀히 했는지 알아볼 수 있고 오랄비 지니어스 9000으로 열심히 코치를 받은 뒤 혼자서도 얼마나 양치질을 잘 하게 되었는지 테스트해보기에도 좋죠.

 

2. 함께하면 즐거움이 두 배, 오랄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없이도 사용할 수 있지만, 애플리케이션과 함께하면 할 수 있는 것이 훨씬 더 많아지고 더욱 자세한 코칭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했던 모션센서와 애플리케이션이 더해져 정말 전문가가 옆에서 하나씩 알려주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죠. 열심히 양치를 하며 트로피도 모으고, Fun Zone을 이용하면 재미있는 모습으로 양치를 하고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구강관리 프로그램을 선택해서 그 과정대로 따라가며 관리를 받거나 치실, 가글 등의 알림, 치과 진료를 받은 후 의사 선생님이 환자의 치아 상태나 관리가 필요한 부분, 관리 방법, 다음 검진 예약일 등을 설정해주실 수 있는 기능 등도 제공되니 체계적인 구강 관리를 시작해보고 싶다면 오랄비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활용해보시길 권합니다.

 

3. 6가지 세정 모드

오랄비 지니어스 9000은 6가지 세정 모드를 지원합니다. 각각의 세정 모드는 전동 칫솔 앞면의 LED 표시등을 통해 표시되므로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구강세정은 ‘일반 세정’ 모드로 따로 표시등이 켜지지는 않으며, 이 상태에서 모드 변경 버튼(V)을 한 번씩 누를 때마다 강한 진동으로 세정력을 높인 ‘프로 클린’, 민감한 치아와 잇몸을 부드럽게 세정해주는 ‘부드러운 세정’, 치아 미백에 초점을 맞춘 ‘미백’,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는 ‘잇몸 관리’, 혀 세정에 특화된 ‘혀 세정’ 모드의 순서로 바뀝니다. 구강 전문 브랜드답게 우리의 고민을 미리 알고 세심하게 모두 준비해둔 것 같은 부분이죠.

 

4. 언제 어디서든 즐기는 양치타임! 여행케이스

일반 칫솔과 달리, 전동 칫솔은 여행이나 외출 시 가지고 다니기 어려운 편입니다. 하지만 오랄비 지니어스 9000은 다릅니다.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니며 즐거운 양치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는 여행용 케이스가 있거든요. 산뜻한 로즈 골드 컬러의 포인트가 들어간 새하얀 케이스는 그 자체만으로도 존재감을 나타내죠. 케이스 안에는 전동 칫솔 핸들과 두 개의 브러시를 담아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어댑터 단자와 USB 단자가 하나씩 제공되기에 핸들 충전과 동시에 스마트폰 충전도 할 수 있습니다.

 

비록 케이스 자체만으로 배터리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어서 충전 어댑터를 함께 가지고 다녀야 한다는 점은 아쉽지만 한 번 충전으로 열흘 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웬만한 여행 시에도 안심이죠. 케이스 안쪽에는 작게나마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는 부분도 마련되어 있어 함께 충전을 하거나 스마트폰 화면을 보며 양치를 할 때에 유용합니다.

 

5. 나만의 색으로 반짝이는, 맞춤 LED 설정

오랄비 지니어스 9000의 본체 상단, 칫솔모를 꼽는 곳 가까이에는 스마트링 (Smart Ring)이라는 이름의 LED 인디케이터가 있습니다. 양치질 중에는 이곳의 불빛과 진동을 통해서 칫솔질 압력과 세정 시간 등을 나타내주는데요, 덕분에 눈으로 확인하지 않아도 인지하기가 쉬워 양치질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 스마트링 불빛은 12가지의 다양한 색상이 제공되므로 원하는 컬러로 골라 사용할 수 있죠. (오랄비 앱의 ‘설정’ 메뉴 > 전동 칫솔) 선호하는 색으로 선택할 수 있다고 하니 더 애착이 갑니다.

 

오랄비 전동 칫솔로 시작하는 구강 관리

수많은 치과의사들이 추천하는 오랄비 전동 칫솔은 10년 가까이 구강용품을 전문으로 만들어온 오랄비만의 노하우로 만들어져 집에서도 전문가의 케어를 받는 듯 치아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니, 치아뿐만 아니라 잇몸이나 설태 등 입 속 환경을 개선해 전체적인 구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평소 양치를 해도 개운함을 느끼지 못했거나 치석이 자주 생긴다면, 혹은 잇몸이 약해 걱정이었다면 이제는 오랄비 구강전문가와 함께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Sponsored Content by Oral-B

뛰어난 플라그 제거 능력
원하는 기능에 따라 칫솔모를 골라 쓰는 재미
그만큼 가벼워지는 통장
로즈골드의 아름다운 컬러
양치 후의 개운함
김태연
누군가에게는 꼭 필요할 제품들을 쏙쏙 골라 소개하는 친절한 가이드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