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터 직장인까지 포스트잇은 필수 학용품&사무용품 중 하나입니다. 포스트잇이 없었다면 어땠을까요? 아마도 메모지를 붙여놓을 때마다 스카치테이프를 사용했을 겁니다. 그러고 보니 포스트잇이나 스카치테이프 모두 3M의 제품이네요.

 

포스트잇의 탄생 비화는 너무나 유명합니다. 초강력 접착제를 연구하고 있던 중 표면 상태를 가리지 않고 어디에나 붙는 접착제가 만들어졌는데요. 잘 붙기는 하지만 쉽게 떨어지고 말았습니다. 이 접착제를 계속해서 연구하다가 포스트잇이 탄생된 거죠.

 

포스트잇은 다양한 사이즈로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에 조금 색다른 포스트잇이 나왔습니다. 이름은 포스트잇 익스트림 노트(Post-it Extreme Notes). 그렇습니다. 접착력이 더욱 강력해진 포스트잇이죠.

 

기존 포스트잇도 아무데나 잘 붙기는 하지만, 쉽게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포스트잇 익스트림 노트는 정말로 잘 붙습니다. 물론 기존 포스트잇처럼 깔끔하게 때어낼 수도 있습니다.

 

포스트잇 익스트림 노트의 특징은 내수성과 내구성. 표면이 거칠어도 찰떡같이 달라 붙어 있습니다. 온도나 높든 낮든 가리지 않죠.

 

또한 표면이 젖어있어도 문제될 게 없습니다. 포스트잇을 붙이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떨어지기 십상인데 이럴 때 포스트잇 익스트림 노트가 필요하죠.

 

방수 처리가 된 건 접착면만이 아니라 종이도 마찬가지입니다. 포스트잇을 볼 수 있는 곳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생각되네요.

 

포스트잇 익스트림 노트의 가격은 3×3인치 45매 3묶음 기준으로 5달러(약 5,300원)입니다. 1장에 약 40원 꼴이죠.

필수품이지만 쉽게 낭비하는 것도 포스트잇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