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늑한 불빛, 향긋한 초. 그리고 하루의 고단함을 풀어줄 은은하게 우려낸 차와 자기 전 피부를 케어하는… 오페라의 유령?

 

 

뷰티 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셀러브리티의 하루를 보다 보면 오페라의 유령 같은 모습으로 하루를 마무리하곤 하죠. 이게 바로 LED 마스크입니다. 처음 등장했을 때만 해도 생소한 비주얼이 꽤 충격적이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이제는 버스 옆자리 사람이 쓰고 있어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친숙해졌습니다. 물론, 버스에서 할 순 없겠지만요.

 

기술의 발달과 함께 뷰티 디바이스가 트렌드로 등장한 지는 꽤 오래됐습니다. 그런데도 막상 LED 마스크의 효과 간증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뷰티 커뮤니티를 봐도 후기보다는 질문이 대다수인데요. 비주얼만큼은 끝판왕인 LED 마스크. 과연 우리가 기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궁금하면 직접 써보자!

과연 값어치를 하는 제품인지 얼리피셜 뷰티 덕후, 얼리어답터 뷰티 마케터가 케어셀 LED 마스크를 받아 직접 한 달간 써 봤습니다. 뷰덕의 가감 없고 (자비도 없는) 리-포트로 여러분의 지갑을 열 것인지 고민해보세요!

 

 

LED 마스크? 그리고 제품 고르기

LED 마스크를 쓰면 어떤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첫째! LED 고유의 빛 파장이 진피층에 도달해 피부 톤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둘째! 스킨 케어 제품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흔히 스킨 케어 제품을 바르고 흡수되라고 손으로 톡톡 두드리실 텐데요. LED 마스크를 이용하면 LED가 영양 성분을 이끌고 진피층까지 도달하기 때문에, 뛰어난 흡수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손으로 두드려서 흡수가 잘 안 되는 고영양 제품군에서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에스테틱 브랜드부터 대기업까지 앞다퉈 LED 마스크를 출시하면서 소비자는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졌는데요. 10만원대부터 100만원대까지. 가격도 천차만별입니다. 일반적으로 가격 차이에 따라 LED의 개수와 사용횟수가 차이 나는데, 케어셀 LED 마스크는 LED 120개를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는 고급형 제품에 속한답니다.

 

 

피부과와 에스테틱 그 사이 어딘가

뷰티 디바이스의 등장과 함께 ‘이제 저렴한 가격으로 피부과에서 보는 효과를 집에서 볼 수 있겠지!?’하는 희망을 품었었죠. 하지만 그것은 꿈. 홈 케어 제품으로는 전문 피부과 병원에서 하는 레이저 시술만큼의 톤 개선과 잡티제거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대신 효과가 큰 만큼 단점도 있습니다. 레이저 시술은 빛의 세기가 세므로 피부가 아무는 시간이 필요하고, 피부를 예민하고 건조하게 해 부작용을 호소하기도 하거든요.

 

그렇게 보자면 홈 케어 제품은 분명한 장점이 있습니다. 부작용도 적고요. 전문 피부과에 가는 시간과 비싼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대신 극적인 개선 효과는 보기 힘들죠. 뷰티 커뮤니티에서 후기를 보기 어려웠던 이유도 이게 아닐까 싶어요. 분명 좋아지긴 하는데 이게 내 느낌적인 느낌인지 아니면 정말 좋아진 건지를 보여주기가 힘드니까요.

 

그래서 체험 기간을 한 달이라는 꽤 긴 시간으로 잡았습니다. 한 달 동안 전체적인 톤과 피부 결 개선을 원했고, 평소 쓰던 프로폴리스 앰플과 로즈 에센스를 번갈아 가며 함께 썼습니다.

 

 

가면 가면을 써보자!

그럼 이제 직접 써 볼 차례네요. 먼저 세안 후 앰플이나 에센스를 얼굴에 듬뿍 올려주세요. 그다음 LED 마스크를 마스크 커버에 넣고요. 마지막으로 얼굴 위에 맞춰 쓰기만 하면 기본 착용은 끝! 이제 원하는 시간을 선택하면 됩니다. 마스크 커버가 LED 마스크를 얼굴에서 흘러내리지 않게 도와주므로 쓴 채로 다른 일을 해도 좋습니다. 눈부심을 참을 수 있다면요.

 

쓰기 전, 시트 팩 포장 뜯는 것도 귀찮아하는 제게는 복병이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LED 마스크가 충전이 필요한 기기라는 점이었습니다. 케어셀 LED 마스크를 완벽하게 충전할 때까지는 2시간이 걸리고 완충 후 20분 기준으로 최대 3회를 쓸 수 있습니다. 저는 대부분 5~10분 정도 썼는데요. 그러다 보니 한 번 충전 후 일주일 내내 쓸 수 있었습니다. 충전이 걸림돌이 되는 제품은 아닙니다. 단지 자신의 게으름과 싸워야 할 뿐이죠.

 

 

제품 설명에는 비접촉식 제품이라고 적혀있지만, LED 마스크가 얼굴에 닿지 않는다는 건 아닌가 봐요. LED 마스크 부분이 얼굴 피부에 닿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한 번 쓰고 난 후엔 흡수되지 못한 앰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쓰고 나면 소독용 알코올로 한 번씩 닦아서 관리했습니다.

 

 

눈이 부셔서 光光 울었다.

이렇게 얘기하니 ‘하루에 십 분쯤 그냥 누워있으면 어쨌든 좋아진다는 거네?’ 하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닙니다! 케어셀은 타사 제품과 다르게 눈이 뚫려있고 빛 샘 방지 고무 패킹도 있어 마스크를 쓴 채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저도 마스크를 얼굴에 살포시 올려놓고 친구들과 카톡을 하는 즐거운 스킨케어 타임을 상상했지만! 현실은 빛 테러. 눈을 감고 있어도 눈이 부십니다. 말만 들으면 로맨틱한 고백 대사 같은데, 눈이 예민할 경우 생각보다 괴로운 문제입니다.

 

저는 라섹 수술 이후에 눈이 예민해진 편인데, 한번은 쓰는 도중에 억지로 눈을 뜨고 게임 속 야생의 땅을 돌아다녔더니 나중엔 눈이 시려서 눈물이 나더라고요. 결국 화장 솜을 눈에 대고 그 위에 마스크를 써야만 평화로운 스킨케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빛 샘 방지 기술이라는 게 있다면 그게 아직 덜 발달한 걸까요… 시무룩.

 

 

한 달간 써본 후, 효과는 OO했다!

이제 와서 핑계 같지만 스킨 케어처럼 비포-애프터를 보여주기 힘든 분야도 없습니다. 좋은 제품, 충분한 시간, 꾸준함은 기본. 여기에 극적인 애프터 결과를 위해선 애프터 촬영 당일 하늘의 뜻이 요만큼 필요합니다.

 

어쨌든 한 달간 써보니 확실히 효과는 있었습니다. 주변에서도 ‘기분 탓인가? 얼굴 톤이 밝아보여‘라는 말을 들었고요. 화장도 예전보다 잘 먹는다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다만, 문제는 이 모든 것이 다 #느낌 이라는 것이죠?

 

그래도! 그 어려운 비포-애프터 사진에 도전해 봤는데요. 확실히 한 달 전보다 기미나 주근깨가 옅어진 게 육안으로도 보이네요. 잔주름이 옅어지면서 피부 결도 조금 개선이 됐습니다. 사실 이렇게 조명을 써서 사진 찍지 않으면 그냥 느낌으로 치부했을 결과죠. 적나라하게 잡티를 봐야 하는 게 좀 가슴 아프긴 하지만 효과를 봤으니 기쁩니다. 光光.

 

 

이왕 쓸 거 제대로 써 보자?

그럼 이왕 쓰는 거 효과를 더 볼 방법은 없을까요? 우선은 당연히 하루 5분 10분씩이라도 꾸준히 쓰는 게 중요하겠죠. (찡긋) 그다음은 기초 제품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마스크의 주된 효능이 피부톤과 결 개선이니 알맞은 앰플을 쓰면 효과가 더 좋겠죠? 케어셀에서는 앰플을 함께 판매합니다. 한번 써보는 것도 좋겠네요.

 

물론 자신이 만족하며 쓰던 앰플이나 에센스가 있다면 그게 가장 좋겠죠! 제가 써본 결과 미백에는 로즈 제품이 가장 효과가 있었고, 피부 결 개선은 프로폴리스 성분이 가장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람마다 반응하는 정도가 다르니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하겠네요.

 

 

성분은 좋은데 바른 후 ‘약간 겉돈다…’ 하는 제품이 있었다면 LED 마스크를 써보세요. LED 마스크를 쓰면 평소에 잘 흡수되지 않던 제품도 피부에 쫀쫀하게 흡수된 걸 느낄 수 있었거든요!

 

‘앞으로 꾸준히 쓸 수 있다면 조금 더 나은 피부가 되겠구나’ 하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에센스나 앰플을 안다면 효과는 배가 되지 싶어요! 당장은 큰 변화 없는 소소한 차이지만, 스킨케어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이런 ‘소소한 차이’가 얼마나 큰 일인지 다 아실 거예요! 전문 미용 치료가 아니고서는 이런 ‘소소한 차이’조차도 굉장히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요.

 

하루 일과를 마치고 온전히 내 피부에 투자하는 시간을 가질 줄 아시는 분이시라면, 혹은 투자해보고 싶으시다면 써 보시라고 추천할 만합니다. 불편한 점이 전혀 없진 않았지만, 피부 관리 습관이 생긴 것만으로도 무척 고무적인데요. 가격 또한 백화점 1층에서 파는 영양 크림 가격과 비슷하니 투자해볼 만한 가치가 있죠! 쓰기 전 눈 위에 화장 솜 얹는 거 잊지 마시고요! 그럼 다 같이 복면光왕으로 거듭나봅시다! 친구들에게 웃음을 주는 셀피도 잊지 마세요!

 

사세요
- 피부톤과 결을 저렴한 가격으로 개선하고 싶다면
- 가성비 좋은 LED 마스크를 찾고 있다면
- 자기관리 하는 기분을 만끽하고 싶다면
사지마세요
- 자기 전 수분크림 바르기도 귀찮다면
- 피부과처럼 드라마틱한 효과를 바란다면
가격(pick 할인가 기준)
다른 LED 마스크 대비 성능
피부에 드러나는 효과
편의성

얼리어답터's pick


얼리어답터가 직접 사용하고, 추천하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