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라고 딱 떠오르는 단 한 명. 바로 아인슈타인이죠. 아인슈타인이 어떤 연구를 했는지는 잘 알려져 있지만, 어떤 패션을 선호했는지는 알려진 게 거의 없습니다. 사실 아인슈타인이 어떤 스타일이었는지 그리 관심 가질 만한 게 아니죠.

 

1930년대 중반 아인슈타인은 리바이스의 Menlo Cossack 가죽 재킷을 구입해서 입었다고 합니다. 언뜻 아인슈타인과 리바이스는 잘 어울리지 않아 보이는데요.

 

어쨌든 이 가죽 재킷을 2016년에 리바이스가 다시 사들였죠. 그러고는 아인슈타인이 입었던 가죽 재킷 복제품을 한정판으로 출시했습니다.

 

 

리바이스가 재현한 건 약 80년 전의 스타일만이 아닙니다. 아인슈타인이 피우던 파이프 담배와 파피루스 원고, 오래된 가죽 향기까지 재현했죠. 물론 이런 향기가 가죽 재킷에서 나는 게 아니라 별도의 향수로 제공됩니다. 향수는 D.S. & Durga라는 곳의 도움을 받아 만들었다고 하네요.

 

리바이스 Menlo Cossack 가죽 재킷 복제품 패키지에는 향수를 비롯해 팜플렛과 가죽 재킷을 만든 Levi’s Vintage Clothing이 적혀있는 에코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패키지 커버에 리바이스 Menlo Cossack 가죽 재킷을 입은 아인슈타인의 모습이 그려져 있죠.

 

아인슈타인이 입었던 리바이스 Menlo Cossack 가죽 재킷 복제품은 500개 한정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1200달러(약 129만8천 원)입니다.

아인슈타인도 거친 남자였습니다.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