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난의 위험이 있는 건 자전거만이 아닙니다. 바이크도 충분히 위험하죠.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세워놔도 마찬가지입니다. 핸들 쪽을 발로 차서 억지로 핸들락을 풀고 강제로 시동을 걸어서 훔쳐갈 수 있죠.

 

바이크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서는 핸들락은 기본, 순대처럼 생긴 자물쇠도 묶어놓고 디스크락도 채워놓습니다. 디스크락은 부피가 작으면서도 바이크를 안전하게 지켜주죠.

 

디스크락과 유사한 도난방지장치가 나왔습니다. Grip-Lock이라는 제품인데요. 이름 그대로 그립락입니다.

 

Grip-Lock은 스로틀바와 브레이크 레버에 동시에 채워놓는 방식입니다. 순대처럼 생긴 자물쇠, 체인보다 깔끔하죠. 디스크락처럼 사용하기 위해 허리를 굽힐 필요도 없습니다.

 

하우징 재질은 유리섬유강화나일론, 내부에 4개의 강화 스틸 코어로 보강했습니다. 물론 어떤 재질이라도 잘라낼 수 있는데요. Grip-Lock은 눈에 잘 띄는 위치에 설치하기 때문에 도난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3개의 어댑터로 스로틀 그립 사이즈에 맞출 수 있고, 브레이크 레버 압력에 맞게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컬러는 9가지. 취향에 맞게, 바이크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증 기간은 넉넉하게 10년입니다. Grip-Lock의 가격은 64.98달러(약 7만원)입니다.

도난 걱정 자체를 하지 않을 수 있다면…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