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신발은 우리를 좋은 곳으로 데려다준다고 합니다. 어릴 땐 이 말이 무슨 뜻인지 몰랐는데 점차 나이가 드니 이해가 갑니다. 발이 편해야 지치지 않고 이곳저곳 다닐 힘이 생기니까요. 까치까치 설날이 지나 음력으로도 새해가 바뀌었습니다. 새해 다짐으로 다이어트 금연보다 즐거운 여행 많이 다니기를 꼽은 분도 계실 텐데요. 그렇다면 좋은 신발이 필수입니다.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데일리 러닝화, WHALE입니다.

 

WHALE을 만든 LAR는 우리를 좋은 곳으로 데려다줄 ‘좋은 신발’의 본질에 집중합니다. 편하고 예쁘기만 한 것을 넘어 버려진 가죽을 재생하고, 농약을 쓰지 않은 면화를 사용하고며, 환경을 해치지 않은 재료로 만든 신발. 그래서 그들이 선택한 것은 천연 라텍스입니다. 맞습니다. 고급 침대 CF에서 그렇게나 편안함을 강조하던 그 라텍스입니다. WHALE의 인솔은 1등급 태국산 천연 라텍스를 사용해 뽀송뽀송한 쿠션감을 자랑합니다. 보통 천연고무나무 원액이 1%만 함유되어도 천연 라텍스라고 말할 수 있지만 WHALE엔 93%의 천연고무나무 원액과 7%의 물이 들어갑니다. 그러니 편안할 수 밖에요.

 

인솔에는 라텍스만 들어가는 것이 아닙니다. 포르투갈 현지에서 채취한 천연 코르크를 접목해 복원력을 더했습니다. 땀과 수분을 흡수해 외부로 배출시키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항균, 탈취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친환경적입니다. 코르크나무는 수명이 약 200년 정도 되며 25년마다 껍질을 벗겨낼 수 있습니다. 나무를 벨 필요 없이 껍질만을 수확할 수 있어 지속 가능합니다. 단지 신발 한 켤레 신는 것뿐인데 자연까지 보호했다는 느낌에 괜히 어깨 힘이 들어가는 건 기분 탓일까요?

 

안감은 유기농 옥스포드 안감을 사용했습니다. 3년간 농약이나 화학 비료를 사용하지 않은 농지에서 재배된 유기농 면화를 사용했습니다. 피부에 닿는 부분이니 허투루 만들지 않았습니다. 겉감은 천연 리사이클 소가죽입니다. 소가죽을 사용하는 가방, 피혁업체에서 사용하고 남은 가죽을 모아 재생했습니다. 불순물을 걸러 100% 리얼 소가죽만 선별하여 재생해 환경에 도움이 되는 건 물론 가벼운 무게와 은은한 광택으로 고급스러움을 한껏 살립니다.

 

덕분에 250mm 기준 신발 한 짝이 305g밖에 되지 않습니다. 새 신을 신고 뛰어보자 팔짝! 노래가 절로 떠오를 만큼 가볍습니다. 디자인도 디자인이고, 기능도 기능이지만 이 WHALE의 진정한 매력은 색감이 아닐까 싶습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맞아떨어지는 단아하고 고급진 색감은 봄 데일리 룩의 정점을 찍습니다. 다가오는 벚꽃 축제 시즌, 더할 나위 없는 신발이죠. 신기하게도 좋은 신발은 보니 자연스레 좋은 곳이 떠오릅니다.

 

WHALE을 신는다는 건 단순히 멋진 신발을 갖는 것이 아닌 지속 가능한 환경을 의식하는 진정한 멋을 깨우쳤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모로 빛나는 가치를 지닌 신발, LAR의 데일리 러닝화, WHALE은 지금 와디즈에서 펀딩을 진행 중입니다. 벌써 3번째 와디즈 펀딩을 경험 중인 LAR답게 1300%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WHALE과 함께 아름다운 곳마다 발자취를 꾹 남기고 오시길 바랍니다.

와디즈
와디즈는 국내 최고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입니다. 국내를 넘어 아시아 시장까지 진출하는 그날을 꿈꿉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