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스피커의 성능은 크기와 무게에 비례합니다. 물론 작고 가벼워도 성능이 좋은 스피커도 있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크고 무거운 스피커는 일정 수준의 성능을 지니고 있죠.

 

그렇다 보니 소형 스피커가 아닌 이상 휴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크고 무거운 스피커를 휴대할 일이 그리 많지는 않겠지만 야외에서 버스킹을 하거나 음악을 틀어야 할 일이 있다면 스피커를 준비하는 것도, 휴대하는 것도 막막할 수 있죠.

 

ECOXGEAR에서 선보인 EcoBoulder라는 스피커입니다. ECOXGEAR는 터프한 외관은 물론 완벽에 가까운 방수 성능까지 갖춘 휴대용 블루투스 스피커를 선보인 적이 있는데요. 이번 스피커는 꽤 큼직합니다.

 

EcoBoulder의 가장 큰 특징은 캐리어처럼 손잡이와 바퀴가 달려있는 것. 12x15x20인치(약 30x38x50cm) 크기에 27파운드(약 12kg) 무게지만, 캐리어처럼 끌고 다닐 수 있으니 어디든 휴대할 수 있죠.

 

크고 무거운 만큼 성능도 출중합니다. 전방에 8인치 풀레인지 유닛과 3인치 트위터가 탑재되었고, 후방에는 8인치 우퍼가 자리잡고 있죠. 최대 출력은 100W에 달합니다.

 

EcoBoulder는 ECOXGEAR의 다른 제품처럼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성능을 지원합니다. 수영장이나 바다에서도 개의치 않고 사용할 수 있죠. 또한 내장 배터리로 최대 10시간 사용할 수 있고, 블루투스 4.1 외에도 외부 마이크를 연결할 수 있어 야외에서 버스킹을 할 때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죠..

 

EcoBoulder의 가격은 249.99달러입니다.

음악을 휴대하다, 아니 음악은 끌고 다니다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