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cob & Co라는 미국의 주얼리, 시계 브랜드가 있습니다. 다른 럭셔리 브랜드와 달리 역사는 그리 길지 않지만, 특히 힙합 아티스트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라고 하는데요. Notorious BIG는 매장을 직접 찾기도 했으며, Jay-Z는 가사에 Jacob & Co를 인용하기도 했죠.

 

Jacob & Co에는 Astronomia라는 엄청난 시계 시리즈가 있습니다. 천문학이라는 이름처럼 실제로 지구 모형이 들어있었죠. 디자인 엄청났지만, 매커니즘도 엄청났고, 물론 가격도 엄청난 시계였습니다.

 

이번에 Astronomia 시리즈에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Astronomia Tourbillon Clarity Octopus인데요. 우주와 문어가 만났습니다. 지구에 이어 문어 한 마리가 시계 속에 들어있죠.

 

문어는 굉장히 디테일하게 만들어졌습니다. 티타늄으로 재질이라고 하는데요. 푸른색 반점이 조금 징그러워 보이기도 합니다.

 

지구도 역시 있습니다. 지구는 사파이어 재질. 맞은편 달 또는 태양처럼 보이는 건 1캐럿 다이아몬드입니다. 다이아몬드를 288면으로 깎아 만들었죠. 베젤과 러그는 18K 로즈골드입니다.

 

매커니즘 역시 엄처납니다. 지구와 달은 60초마다 한 바퀴 회전하죠. 또한 지구와 태양 그리고 문어까지 무브먼트 전체가 10분마다 한 바퀴 회전합니다. 시간을 확인하는 어려울 것 같기도 한데요. 다행히 다이얼 부분은 회전하지 않습니다.

 

문자판 전체의 크기는 직경 50mm. 두께는 복잡함 때문인지 다소 두툼한 25.45mm. 독특하게도 반구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마치 쥘 베른의 공상 과학 소설, 지구에서 달까지 또는 달나라 탐험 그리고 해저 2만리를 시계로 재현한 듯한 Jacob & Co의 Astronomia Tourbillon Clarity Octopus는 944,000달러(약 10억2,000만원)입니다. 예상했던 대로 엄청난 가격이네요.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