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래한 옷을 가장 빨리 말리는 방법은? 물론 건조기에 돌리면 되겠죠. 만약 현실적으로 건조기에 돌릴 수 없다면? 햇밫이 잘 드는 곳에 옷을 걸어놓는 게 그나마 빠른 방법일 겁니다.

 

여기서 좀 더 빠른 건조가 필요하다면 이 아이템이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자동으로 회전하는 행거입니다.

 

 

 

 

 

옷걸이 끝부분만 잘라놓은 모습인데요. 앞뒤로 작은 태양광 패널이 달려있습니다. 즉, 별도로 배터리를 넣거나, 전원 케이블을 연결할 필요가 없죠. 햇빛이 잘 들기만 하면 알아서 돌아갑니다. 물론 옷을 효과적으로 말리는 게 목적이기 때문에 빠른 속도가 아닌 분당 6회 돌아가게 됩니다.

 

일반적인 건조대는 아무리 햇빛이 잘 드는 장소라도 그늘이 생깁니다. 다른 세탁물이 그늘을 만들 수 있죠. 그늘진 부분은 옷이 잘 마르지 않아 냄새가 날 수도 있고 세균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햇빛이 계속 내리쬐는 부분은 옷감이 손상될 수도 있죠.

 

이 제품은 비록 옷걸이 하나 또는 작은 행거에 맞는 작은 크기지만 그늘을 최대한 만들지 않고 옷 전체에 햇빛이 골고루 닿게 합니다. 냄새 발생이나 세균 번식을 방지하고 옷감 손상도 줄일 수 있죠.

 

옷을 말리는 것뿐만 아니라 과일이나 채소 등을 말리는 데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무게는 최대 5kg까지 지탱할 수 있습니다. IPX5 등급의 방수도 지원해 비 오는 날 깜박해도 어느 정도는 버틸 수 있죠.

 

자동 회전 행거의 가격은 2980엔(약 3만원)입니다.

작은 아이디어가 빨래를 빨리 말려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