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그렇지만, 초딩 시절 방학 숙제로 그림일기가 있었습니다. 물론 일주일에 한두 번씩 몰아서 그리고, 개학일이 다가오면 며칠 치를 한번에 그리기도 했었죠. 그래서 그럴까요? 지금도 다이어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매일 꼬박꼬박 기록하는 다이어리보다 이면지를 노트처럼 활용하는 게 편하죠.

 

다만 이면지를 노트로 사용하는 건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집게나 파일로 고정해 놓기는 하지만, 아예 제본되어 있는 다이어리가 아니니 불편할 수 밖에 없죠.

 

이면지, 또는 A4 용지를 좀 더 편하게 노트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듈러 노트북(Modular Notebook)이라는 제품이죠.

 

어쩌면 그리 특별할 게 없는 제품일지도 모릅니다. 모듈러 노트북은 가장자리에 자석이 내장된 클립이 있는데요. A4 용지를 안정적으로 고정해줍니다.

 

집게나 파일로 고정할 경우 A4 용지가 흐트러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모듈러 노트북은 세 방향을 모두 잡고 있으니 흐트러지지 않습니다. 또 자석이라 분리도 간단합니다.

 

어쩌면 다이어리나 제본된 노트보다 편리할 수도 있습니다. 모듈러 노트북은 쫙 펴지니까요. 손에 걸리지 않아 구석 부분까지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죠.

 

또한 기본적으로 A4 용지를 사용하지만 별도로 8가지 템플릿의 용지 30매도 제공됩니다. 모듈러 노트북에 펜 홀더와 명함 홀더도 있어 사용이 간편하죠.

 

모듈러 노트북은 NoteBook |Modular|라는 이름으로 작년 이맘때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했습니다. 약 1억5,000만원 이상을 모으는데 성공했었는데요. 이번에 와디즈에서 국내 펀딩을 시작합니다.

 

크라우드 펀딩: 와디즈
최소 펀딩 비용: 4만2,000원
배송 예정: 2018년 4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