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듯하고 날렵한 금속이나 플라스틱보다 원목 재질이 정감이 갑니다. 이 원목을 잘 다듬어서 레트로한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디자인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만들면 어떨까요? 이렇게 만들어진 블루투스 스피커가 라디오 수신까지 할 수 있다면? 아날로그 감성 3박자를 모두 갖춘 건데요.

 

이런 원목 재질과 레트로한 디자인, 라디오 수신 등 아날로그 감성 3박자를 모두 갖춘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습니다. MUZEN OTR Wood라는 제품이죠.

 

MUZEN OTR Wood는 로즈우드를 손으로 직접 가공해서 만듭니다. 수제 블루투스 스피커인 셈이죠. 로즈우드는 어쿠스틱 기타의 지판이나 넥 재질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따뜻하고 풍부한 소리를 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MUZEN OTR Wood의 소리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죠.

 

디자인은 오래된 라디오를 연상시킵니다. 특히 라디오 주파수를 맞추는 다이얼이 주요 기능이자 디자인 포인트가 되죠. 정감 넘치는 형태와 절로 손이 가는 원목 재질이 노란색 다이얼과 너무나 잘 어울립니다.

 

내부에는 40mm 네오디뮴 마그넷이 탑재되었으며, 최대 출력은 5W. 블루투스 4.0을 지우너하며, AUX 단자가 있어 케이블을 연결해서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시간은 최대 10시간이죠.

 

94x72x56mm로 작은 크기지만 성능은 얕잡아 볼 수 없을 거 같습니다. MUZEN OTR Wood를 만든 사람은 30년 동안 레트로 스타일의 라디오를 만들어왔고, CES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5번이나 우승했던 경력이 있죠.

 

MUZEN OTR Wood는 인디고고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달 정도 남은 현재 목표액 달성은 성공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 인디고고
최소 펀딩 비용: $69 (약 7만4,000원)
배송 예정: 2018년 3월